김태리 /조준원 기자 wizard333@
김태리 /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김태리가 류준열의 손이 부럽다고 밝혔다.

13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외계+인'(감독 최동훈) 1부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시사 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최동훈 감독, 배우 류준열, 김우빈, 김태리, 소지섭, 조우진, 김의성이 참석했다.

'외계+인' 1부는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과 2022년 인간의 몸속에 수감된 외계인 죄수를 쫓는 이들 사이에 시간의 문이 열리며 펼쳐지는 이야기다.

극 중 김태리는 이안으로 분했다. 이안은 630년 전 고려 말에 권총을 들고 다니는 정체 모를 여인이다. 천둥을 쏘는 처자로 불리며 유명세를 타지만 언제 어디서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누구도 알 수 없는 베일에 싸인 인물.

이날 김태리는 류준열과의 호흡에 대해 "눈만 마주쳐도 80~90%도 알 수 있다. 그 정도로 경지의 차원을 넘어섰다. 전우 같은 느낌도 든다. 동지고 친구고. 사랑하는 배우"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김태리는 류준열의 액션 장면에 대해서는 "(류준열의) 손이 가장 예쁘다. 물안개를 잡는 신에서 예쁘게 나오더라. 고려 무술의 예쁜 손가락이 작용하는 힘이 크더라. 제 손은 커서 부럽더라. 선이 예뻤다. 제작발표회 때 영화사에 길이 남을 신이라고 말했던 그 액션 장면이 굉장히 눈이 즐겁게 봤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외계+인' 1부는 오는 20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