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빈 /사진제공=나무엑터스
박은빈 /사진제공=나무엑터스
배우 박은빈이 영화 '마녀 2'에 합류한 이유에 대해 박훈정 감독의 유인이었다고 밝혔다.

박은빈은 17일 오전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영화 '마녀 Part2. The Other One(이하 마녀 2, 감독 박훈정)'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15일 개봉한 '마녀 2'는 초토화된 비밀연구소에서 홀로 살아남아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된 소녀(신시아 분) 앞에 각기 다른 목적으로 그녀를 쫓는 세력들이 모여들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액션 영화다.

박은빈은 극 중 경희로 분했다. 경희는 돌아가신 아버지가 남긴 농장에서 남동생 대길(성유빈 분)과 함께 지내는 인물. 우연히 만난 소녀의 도움으로 위기 상황에서 벗어나고, 갈 곳 없는 소녀를 농장으로 데려와 보살핀다.
박은빈 /사진제공=나무엑터스
박은빈 /사진제공=나무엑터스
이날 박은빈은 "저 사는데 바빠서 '마녀2' 제안받고 '마녀'를 뒤늦게 봤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그는 "'마녀'를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가 있었구나', '속편이 제작되는 이유가 있구나'라고 느꼈다. 전편이 있었기 때문에 전편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기대를 하시겠다고 느껴졌다"고 밝혔다.

이어 "사실 저는 역할 적으로 부담을 가질만한 캐릭터는 아니었다. 전작의 영광을 함께 조금이나마 한 스푼 올려서 누릴 수 있겠구나라는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 조금의 기대는 '마녀'에 대한 팬들의 사랑과 작품에 대한 기대였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박은빈은 박훈정 감독과 만났을 때 '경희 캐릭터에 저를 왜 생각하는지?'라고 물어봤다고. 그는 "'마녀2' 제의가 들어왔다고 하면 저의 팬 분들도 마찬가지고, 무엇인가 센 느낌의 악역이 아닐까 하는 기대받기도 했다"고 했다.

또한 박은빈은 "저도 '마녀'를 재밌게 본 사람으로서 어떠한 능력치를 가진 새로운 인물을 기대한 바가 있었다. 경희는 현실적인, 어찌 보면 능력이 하나도 없고, 입으로만 하지 않나. 저는 욕설도 모두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정도 아니다"며 "악착같이 뺏기지 않을 정도다. 생존을 위한 앙칼진 욕설 수준이다. 보여줄 수 있는 게 무엇인지 고민을 해봤다"고 설명했다.

박은빈은 "박훈정 감독님께 여쭤보니 초현실적인 부분도 있어서 경희 캐릭터가 오히려 악의 본능을 가진 초현실주의자와 능력자 사이에서 가장 인간적이기 때문에 안정감이 있는 연기가 필요하다고 말씀을 해주셨다. 그래도 이 영화가 현실에 발을 붙일 수 있으려면 현실감 있는 캐릭터가 필요했다. 그 역할을 제가 해줬으면 좋겠다고 하시더라"며 "제게 좋은 말씀을 해주셨다. 박훈정 감독님의 섬세한 유인에 넘어가 기꺼이 '마녀' 유니버스에 합류했다"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