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비상선언' 예고편 /사진제공=쇼박스
영화 '비상선언' 예고편 /사진제공=쇼박스
영화 '비상선언'(감독 한재림)의 공식 예고편이 공개됐다.

14일 배급사 쇼박스는 '비상선언' 공식 예고편을 공개했다.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 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리얼리티 항공 재난 영화다.

이번 예고편은 1분 32초간 폭발적인 긴장감을 이어가다 마침내 전율을 선사한다. 예고편은 "I'm gonna attack a plane"(나는 곧 비행기를 테러할 것이다)이라는 한 남성의 독백으로 시작한다.
영화 '비상선언' 예고편 /사진제공=쇼박스
영화 '비상선언' 예고편 /사진제공=쇼박스
이윽고 비행기에 미묘한 기류가 흐르고 360도 회전하는 비행기 속 공포에 질린 탑승객들, 사투를 벌이는 승무원과 기장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기내와 지상에서 각자 절망스러운 상황을 마주했지만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인물들의 복합적인 감정이 뒤엉킨다.

2만 8000피트 상공에서 예기치 못한 재난을 마주하게 된 사람들과 탑승객들의 무사한 착륙을 기다리는 지상의 인물들, 절체절명의 순간에 놓인 이들의 내밀한 감정과 움직임을 그려낸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 앙상블 또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칸 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에 빛나는 송강호, '오징어 게임'의 주역이자 글로벌 스타 이병헌, 칸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의 전도연, 한류 스타 김남길과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까지 전 세계 관객들이 주목하는 배우들의 컷 하나하나가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한편 '비상선언'은 오는 8월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