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은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이지은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배우 겸 가수 이지은(아이유)이 칸국제영화제 레드카펫에서 화제가 된 손 키스에 대해 언급했다.

이지은은 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개봉을 앞둔 영화 '브로커'(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다.

일본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지만, 한국 제작사 영화사 집이 제작을 CJ ENM이 배급을 맡은 한국 영화다. 특히 '브로커'는 송강호에게 제75회 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안겨준 작품이기도 하다.

극 중 이지은은 베이비 박스에 놓인 아기의 엄마 소영으로 분했다. 소영은 아기를 키울 적임자를 찾아주겠다는 브로커 상현(송강호 분), 동수(강동원 분)와 예기치 못한 동행을 시작하는 인물.
이지은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이지은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이지은에게 '브로커'는 상업 영화 데뷔작이다. '브로커'를 통해 처음으로 제75회 칸국제영화제 레드카펫을 밟았다. 레드카펫 당시 상영관 메인 스크린에 손 키스를 하는 장면이 포착돼 화제를 모았다.

이날 이지은은 "예상 못했다. 칸국제영화제에서 모든 것들이 어그러졌던 순간이 있었다. 팬들이 공항에 와있더라. 프랑스에 제 팬이 있을 거라는 생각을 못 했다. 저도, 저희 스태프들도 아무도 못 했다. 거기서부터 정말 몰래카메라 같았다. CJ에서 섭외한 건가 싶었다. 상상도 못 했다"고 말했다.

이어 "레드카펫에서 봤을 때 더 많은 분이 '라일락 CD를 들고 계시더라. 저한테 사인해달라고 하시더라. 혹시나 저 때문에 지연이 될 수 있기도 하고, 아무런 정보가 없어서 관계자분께 '저 갔다가 와도 되나요?'라고 물었다. 저한테 '얼마든지'라고 하시더라. 그래서 사인을 하러 팬들 쪽으로 갔다. 사인해주는 그때가 칸에서 유일하게 제일 자유로웠던 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이지은은 "사인하고 팬들과 교감하는 건 한국에서도 해왔던 거다. 여기에서 다 나를 '누구야?'라고 볼 것 같았다. 또 '쟤는 처음 보는 애인데 어떤 연기를 했을까?', '어떤 애일까?'라며 처음 보는 시선이 많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저를 알고 있고, 환영을 해주는 사람들이 있으니까 긴장이 풀리더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때 저를 따라오고 있던 메인 카메라가 있었다. 저는 그 카메라가 사이드에 있는 메이킹 카메라라고 생각했다. 그 카메라가 메인 카메라였던 사실을 한국에 와서 알았다. (손 키스 사진, 영상이 화제가 되는 걸 보고) '진짜야?'라고 했다. 당연히 메이킹 카메라, 사이드 카메라라고 생각했다. 카메라 감독님이 '팬들한테 소소하게 키스를 날려달라'고 이야기하셨다. 그래서 (손 키스를) 했다. 그게 메인 화면에 나오는 카메라인지 몰랐다. 알았다면 못 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브로커'는 오는 8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