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헤어질 결심' 포스터 /사진제공=CJ ENM
영화 '헤어질 결심' 포스터 /사진제공=CJ ENM


영화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이 서스펜스와 멜로를 넘나드는 수사 멜로극으로 새로운 영화적 재미를 선사한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

박찬욱 감독은 2004년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올드보이', 2009년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 '박쥐', 2016년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받은 '아가씨'에 이어 올해 '헤어질 결심'으로 4번째 칸 경쟁 부문 진출의 쾌거를 이뤘다.

영국 BBC에서 방영된 첫 드라마 시리즈 연출작 '리틀 드러머 걸', Apple과 협업한 단편영화 '일장춘몽' 등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며 독창적 작품 세계와 매혹적인 미장센을 선보여온 박찬욱 감독이 '헤어질 결심'을 통해 6년 만에 한국 영화로 컴백한다.
영화 '헤어질 결심' 스틸 /사진제공=CJ ENM
영화 '헤어질 결심' 스틸 /사진제공=CJ ENM
파격과 금기를 넘나드는 강렬한 소재와 표현으로 관객을 매료시켰던 박찬욱 감독은 수사 멜로극 '헤어질 결심'을 통해 전작과 완전히 결이 다른 새로운 작품 세계를 선보인다.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계기로 만나게 된 사망자의 아내 서래와 형사 해준. 사건의 진실을 밝히려는 수사 과정의 팽팽한 긴장 가운데 서로에게 특별한 호기심과 의외의 동질감을 느끼는 두 인물의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냈다. 이에 '헤어질 결심'은 서스펜스와 멜로를 넘나드는 신선한 영화적 재미를 안길 예정.

특히 의심과 관심을 오가는 관계의 변화, 수사 과정에 따라 밝혀지는 진실의 변화에 따라 켜켜이 쌓이는 두 사람의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은 관객에게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과 잊을 수 없는 여운을 남길 전망이다. 박찬욱 감독은 "이전 영화들이 아주 자극적인 경험을 하게 만드는 강렬한 영화를 목표로 했다면 '헤어질 결심'은 은근하고 미묘하게, 관객이 스스로 다가와서 관심을 갖고 매력을 느끼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영화"라고 밝혔다.

여기에 호기심을 자극하는 매력적 캐릭터와 예기치 못한 순간에 등장하는 적절한 유머, 그리고 박찬욱 감독의 감각적인 미장센과 연출력이 더해진 영화 '헤어질 결심'은 모두를 서서히 그리고 깊게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헤어질 결심'은 오는 6월 29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