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차' 설경구./사진제공=넷플릭스
'야차' 설경구./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설경구가 박해수와의 호흡에 대해 밝혔다.

13일 넷플릭스 영화 '야차' 배우 설경구와 화상 인터뷰를 통해 만났다. 설경구는 사람 잡아먹는 귀신 '야차'로 불리는 블랙팀 팀장 지강인 역을 맡았다.

설경구와 박해수(한지훈 역)은 극 중 정의를 지키는 과정에 대해 다른 신념을 가지고 있다. 지강인은 정의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지켜야 한다는 생각인 반면, 검사 한지훈은 정의는 정의롭게 지켜야 한다는 것.

이러한 대립된 신념 속에서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 팀이 되어가는 두 사람의 극과 극 케미가 시선을 사로잡은바. 박해수와의 호흡에 대해 설경구는 "박해수 배우는 이번 작품을 통해 처음 봤는데, 저 사람을 싫어할 사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진실했고, 술 한잔 들어가면 소년 같다.박해수에게 많이 반했다. 연기를 떠나 사람이 너무 좋아서 연기 호흡에 대해 맞추거나 고민을 해본 적이 없다. 너무 편하게 한 팀처럼 좋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야차' 촬영 막바지에 '오징어게임'에 들어갔다는 박해수. 박해수는 지난해 공개된 '오징어게임'이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신드롬 중심에 서기도 했다.

이에 설경구는 "우리가 박해수 덕을 많이보는 것 같다. 나도 '오징어게임'을 너무 재밌게 봤다. '오징어게임' 결과가 좋았던 게 '야차'한테도 좋은 영향을 준 것 같다"고 고마워 했다.

'야차'는 스파이들의 최대 접전지 중국에서 일명 ‘야차’가 이끄는 국정원 비밀공작 전담 블랙 팀과 특별감찰 검사, 그리고 각국 정보부 요원들의 숨 막히는 접전을 그린 첩보 액션. 지난 8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