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우희./ 사진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천우희./ 사진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배우 천우희가 영화 '앵커'에 출연한 이유를 밝혔다.

13일 영화 '앵커'의 주인공 천우희와 화상 인터뷰를 통해 만났다. 천우희는 9시 뉴스 메인 앵커 '세라' 역을 맡았다.

이날 천우희는 "일단 단면적으로는 앵커라는 직업이 흥미로웠다. 그동안 사회초년생이나 학생 역할을 많이 했다. 배우 연차가 늘면서 연기적으로도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때였다. 앵커라는 직업의 특성을 잘 표현한 것 같아서 선택했다"고 전했다.

이어 "처음부터 끝까지 극적인 감정선이 많은데 장르적인 것과 심리적인 부분 두 가지를 표현하기 위해 선을 지키는 게 중요했다. 기승전결 그래프를 그려놓고 현장에서 그대로 표현하려고 노력했다"라며 "감정적인 그래프가 잘 연결되는 게 중요했다. 이 인물이 이럴 수밖에 없는 상황을 최대한 납득시키고 싶었다. 세라의 감정이나 욕망이 점점 크게 보일수록, 연민도 잘 느껴질 거라고 생각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관객들에게 받고 싶은 평도 전했다. 천우희는 "계속 직진으로 밀고 나가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다 거두절미하고 '재밌다'는 평가를 받고 싶다"고 웃었다.

'앵커'는 방송국 간판 앵커 세라에게 누군가 자신을 죽일 것이라며 직접 취재해 달라는 제보 전화가 걸려 온 후, 그녀에게 벌어진 기묘한 일을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 오는 20일 개봉한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