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장동윤 / 사진제공=동이컴퍼니
배우 장동윤 / 사진제공=동이컴퍼니
영화 '애프터'가 오는 28일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한다. '애프터'는 배우 장동윤, 오대환, 장재호와 함께 최귀화, 손종학, 신승환 등 영화계의 의리와 연기파 배우들이 함께한다.

웰메이드 범죄 스릴러를 표방하는 영화 '애프터'는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한 연쇄 살인 집단과 무슨 수를 쓰더라도 그들을 잡고 싶어 하는 형사의 대결이 그려진다. 강력계 형사인 재환(오대환 분)은 수년째 연쇄 살인마 집단을 쫓고 있지만 여전히 사건은 미궁 속에 빠져 있다. 현장으로 출동한 재환은 살인마 집단의 진혁(장동윤 분)과 몸싸움을 벌이다 절벽 아래 범람한 강물로 추락하고, 두 사람은 실종된다. 그로부터 한 달 후 죽은 줄로만 알았던 재환이 진혁과 함께 경찰서로 돌아오며 미스터리가 시작된다.
배우 오대환 / 사진제공=다나크리에이티브ENT
배우 오대환 / 사진제공=다나크리에이티브ENT
배우 장재호 / 사진제공=콘텐츠지
배우 장재호 / 사진제공=콘텐츠지
장동윤은 신선한 시나리오와 지금껏 보지 못했던 강력한 연쇄 살인마의 캐릭터에 반해 출연을 결정했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모든 사건의 시발점 같은 인물로 등장했으며, 최근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묵직하지만 귀엽고 코믹한 호위무관 연기까지 보여준 연기 스펙트럼이 넓은 오대환은 이번 영화에서 선 굵은 형사 역할을 맡았다. 오대환을 따르며 젊은 패기로 직접 사건을 해결하려는 강력팀 형사 역할은 치열한 경쟁률의 오디션을 뚫고 캐스팅된 슈퍼 루키 장재호가 연기한다.

'애프터'는 충무로 곳곳에서 재기발랄한 역량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재훈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김재훈 감독은 '해적: 바다로 간 산적', '돈 크라이 마미' 등의 작품에서 조감독을 하고, 한재림 감독의 '비상선언' B감독을 함께 하는 등 충무로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감독이다. 김재훈 감독은 "기존의 한국형 스릴러에서 한 발 나아가 트렌디하고 세련된 비쥬얼과 스토리를 보여줄 것이며, 존재감 넘치는 배우들의 치열한 연기대결도 펼쳐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