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뜨거운 피'의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배우 지승현. / 사진제공=키다리스튜디오
영화 '뜨거운 피'의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배우 지승현. / 사진제공=키다리스튜디오
배우 지승현이 영화 '뜨거운 피'에 출연한 소감을 밝혔다.

21일 영화 '뜨거운 피'의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천명관 감독과 배우 정우, 김갑수, 최무성, 지승현, 이홍내가 참석했다.

지승현은 희수의 오랜 친구이자 부산의 큰 조직 영도파의 에이스 건달 철진을 연기했다. 지승현은 “소설 원작이 600페이지 정도 되는데, 철진은 20페이지가 채 안 나오는 인물이다. 영화에서는 극적 효과를 위해 만들었다고 한다. 전체 리딩 3일 전에 감독님을 만났다. 감독님이 그만큼 캐스팅 고민을 많이 했다더라. 당시 제가 두 작품을 하고 있었는데 감독님께 꼭 하고 싶다고 했다”고 밝혔다.

지승현은 정우와 ‘바람’, ‘응답하라’ 시리즈, ‘이웃사촌’ 등에 이어 네 번째 작품이다. 지승현은 “공교롭게도 부산 사투리를 쓰는 영화다. 부산 사투리가 쓰는 영화가 나오면 우리에게 연락 안 왔나 생각할 정도”라며 “너무 편하게, 애드리브도 편하게 주고받으며 했다”고 말했다. 정우는 “제가 꽂았나 오해를 하실 수 있는데 전혀 아니다. 감독님과 제작진 분들이 정식으로 제안한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뜨거운 피'는 1993년, 더 나쁜 놈만이 살아남는 곳 부산 변두리 포구 구암의 실세 희수와 그곳에서 살아남기 위한 밑바닥 건달들의 치열한 생존 싸움을 그린 작품. 오는 3월 23일 개봉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