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뜨거운 피'의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배우 김갑수. / 사진제공=키다리스튜디오
영화 '뜨거운 피'의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배우 김갑수. / 사진제공=키다리스튜디오
배우 김갑수가 영화 '뜨거운 피'에 출연한 소감을 밝혔다.

21일 영화 '뜨거운 피'의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천명관 감독과 배우 정우, 김갑수, 최무성, 지승현, 이홍내가 참석했다.

정우는 만리장 호텔의 지배인이자 부산의 변두리 항구도시 구암을 장악하고 있는 조직의 중간 간부 희수 역을 맡았다. 김갑수는 만리장 호텔의 사장이자 구암의 보스로 불리는 손영감으로 분했다. 최무성은 구암에 위협을 가하는 새로운 실세 용강 역으로 출연한다. 지승현은 희수의 오랜 친구이자 부산의 큰 조직 영도파의 에이스 건달 철진을 연기했다. 이홍내는 무모하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혈기왕성한 말단 건달 아미 역을 맡았다.

김갑수는 “손영감은 어려운 역할이다. 보스이다. 시간이 흐르고 보니 보스도 아니고 보스가 아니라고 하기도 어렵더라. 우리가 대충 아는 누아르의 보스 느낌이 없다. 이걸 어떻게 해야하나 싶었다. 폼도 잡고 눈도 좀 부릅떠야 하는데 그런 게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감독님이 저한테 ‘이 보스는 읍소용 보스’라며 새로운 캐릭터라더라. 정말 그랬다. 정우를 비롯해 모든 사람에게 뭘 좀 해달라고 부탁한다. 제가 원래 이런 폭력 영화를 좋아하지 않는다. 이런 영화를 잘 출연하지 않는다. 저는 따뜻한 영화를 좋아하는데, 이건 시나리오 읽어보면서 좀 독특하다고 생각했다. 우리가 익히 알던 폭력 영화가 아니더라. 치열한 삶이 들어있다. 작은 항구 안에서 먹고 살아야하는 치열함이 있다. 세대 교체가 되는 시기, 누구와도 싸워야 하는 시기, 다들 고만고만하게 지내고 싶은데 그걸 허락하지 않는 시대에 처해있는 거다. 읍소용 보스를 잘해줘야 작품이 살아나겠구나 싶어서 애를 많이 썼다. 조금 불만은 나도 액션도 좀 있고 하면 좋은데 그런 신도 없다”며 웃었다.

정우와 호흡에 대해서는 “안 맞을 이유가 없다. 정우가 워낙 연기를 잘한다. 선배 입장에서 보면 쟤는 연기를 좀 하는구나, 엉터리구나, 폼만 잡는 구나 안다. 정우는 노력파고 다양한 역할을 소화할 수 있다. 배우가 개성이 있어야 하는데 정우는 그게 있다”고 칭찬했다. 또한 “내가 정우를 좋아하는데 같이 제대로 한 적이 없다. 드라마에서 잠깐 나온 적 있는데 이번에 제대로 했다. 정우 덕에 편하게 했다”며 고마워했다.

앞서 김갑수는 다른 출연작들에서 빨리 죽는 캐릭터로 인해 ‘단명 전문 배우’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이에 대해 “그런 얘기 지금 하지마라. 궁금하지 않냐. 극장에서 확인해라”며 재치 있는 말로 웃음을 안겼다.

김갑수는 “‘유료’ 아미”라며 방탄소년단의 ‘찐팬’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이어 아미 역할에 대해 “우리 작품에서 가장 젊은 역할이다. 이름도 아미도 나도 유료 아미인데, 서로 아미끼리 친하게 지내고 같이 응원하고, ‘뜨거운 피’ 잘 되도록 인사드리자”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