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15일 열렸다. 배우 박병은. / 사진제공=쇼박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15일 열렸다. 배우 박병은. / 사진제공=쇼박스
배우 박병은이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 출연한 소감을 밝혔다.

15일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박동훈 감독과 배우 최민식, 김동휘, 박병은, 박해준, 조윤서가 참석했다.

최민식은 대한민국 상위 1% 자사고인 동훈고등학교의 야간 경비원으로 일하고 있는 탈북한 천재 수학자 이학성 역을 맡았다. 김동휘는 명문 자사고 동훈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수포자' 한지우를 연기했다. 박병은은 점수만 신경 쓰는 담임이자 수학 교사 근호로 분했다. 박해준은 새터민 지원본부의 지부장이자 학문의 자유를 찾아 탈북한 이학성의 유일한 벗 기철을 연기했다. 조윤서는 한지우의 유일한 친구이자 피아노를 좋아하는 학생 보람 역으로 출연한다.

박병은은 "대선배인 최민식 선배님과 이제 영화에 입문하는 후배들, 그리고 중년의 배우들까지 배우의 스펙트럼과 조화들이 뛰어난 영화 같다. 관심 가져준다면 실망시키지 않을 영화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박병은은 "사람들이 보통 수학을 안 좋아하지 않나. 그래서 수학을 소재로 한 영화가 무슨 내용일까 궁금했다. 수학이 어렵고 딱딱하다고 생각하는데, 영화에서 수학은 매개체다. 주인공들의 우정, 사랑으로 풀어가게 되는 과정이 좋았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박병은은 "담임이자 수학 교수인데 제 수학 실력은 ‘0’이다. 스승과 제자보다는 파트너십으로 가는 집단이라고 생각했다. 우선 유튜브에 있는 수학 선생님들 강의를 찾아봤다. 전혀 이해하지 못했지만 선생님들 모습이나 말투 같은 걸 봤다. 친구처럼 하더라. 선생님 그림자도 밟지 않는 느낌이 아니라 정말 파트너십이 있더라. 그렇게 다가가서 캐릭터를 잘 잡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신분을 감추고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일하는 탈북한 천재 수학자가 수학을 포기한 학생을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오는 3월 9일 개봉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