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스틸 / 사진제공=제이앤씨미디어그룹, 조이앤시네마
영화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스틸 / 사진제공=제이앤씨미디어그룹, 조이앤시네마
배우 연우진과 지안이 영화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로 함께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14일 서울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장철수 감독과 배우 연우진, 지안, 조성하가 참석했다.

연우진은 사단장 사택의 취사병으로, 고향에 있는 아내와 아이를 위해 출세의 길에 오르는 것을 유일한 목표로 살아온 신무광 역을 맡았다. 지안은 젊은 나이에 사단장에게 시집을 온 류수련을 연기했다. 조성하는 어린 나이에 전쟁터에서 살아남아 인민의 영웅이 된 후 중앙군사위원회에 들어가 더 큰 권력을 얻겠다는 야망을 품은 사단장으로 분했다.

연우진과 지안은 높은 수위의 여러 베드신을 소화해냈다. 연우진은 “촬영을 기다리기까지 길었지 오히려 촬영은 정신없이 지나간 것 같다. 시나리오 자체가 굉장히 문학적이고 글에서만 느껴지는 삭막함이 있었는데 그 여백을 연기하면서 풍성하게 채워간 것 같다. 그런 부분을 지안 씨가 잘 메워준 것 같다. 전우애가 생겼다고 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지안은 “후반부에 어려운 신이 모여 있어서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들었다. 추운 겨울에 촬영했는데 옷을 얇게 입고 있었고, 다이어트를 심하게 해서 많이 지쳐있었다. 감독님의 컷소리조차 듣지 못할 정도로 힘들었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장 감독과 연우진을 가리키며 “두 분 덕분에 무사히 촬영을 마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두 배우는 서로의 매력을 칭찬하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연우진은 지안에 대해 “신비로운 느낌이 있었고 허스키한 목소리가 지안 씨를 더욱 신비롭게 하고 더 알고 싶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것 같다”고 칭찬했다. 지안은 “한 신 한 신 스스로 분석하고 노력하는 모습에 배울 점이 많은 배우라고 생각했다. 외모가 고급스럽지 않나. 귀티 나는 얼굴이 정말 매력적이다. 저는 우락부락한 몸매를 별로 안 좋아하는데 우락부락하지 않고 적당히 근육이 있는 몸매가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는 출세를 꿈꾸는 모범병사 신무광이 사단장의 젊은 아내 류수련과의 만남으로 인해 넘어서는 안 될 신분의 벽과 빠져보고 싶은 위험한 유혹 사이에서 갈등하며 벌어지는 이야기. 오는 23일 개봉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