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럴센스' 박현진 감독./사진제공=넷플릭스
'모럴센스' 박현진 감독./사진제공=넷플릭스
박현진 감독이 작품의 선정성 수위에 대해 밝혔다.

8일 오전 넷플릭스 영화 '모럴센스' 제작보고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모럴 센스'는 모든 게 완벽하지만 남다른 성적 취향을 가진 지후(이준영 분)와 그의 비밀을 알게 된 유능한 홍보팀 사원 지우(서현 분)의 아찔한 취향존중 로맨스를 그린 작품.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박현진 감독은 "남들에게 차갑다, 무뚝뚝하다는 이야기를 듣는 정지우가 완벽한 인기남으로 알려진 정지후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라며 "지우가 지후의 밝히기 곤란한 비밀을 알게 된 계기로 관계를 맺게 된다. 회사 안팎에서의 이중생활이 다채롭게 펼쳐지고 그 과정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자기 자신을 받아들이는 이야기"라고 소개했다.

이어 박 감독은 "성적 취향이라는 소재를 다루고 있는데 선정적이기만 하지 않고, 유머러스한 지점도 많고, 공감포인트 역시 놓치지 않더라"고 원작의 매력에 대해 말했다.

캐스팅 이유를 묻자 박 감독은 "서현 배우는 어린 나이에 데뷔해서 귀엽고 성실한 이미지가 강했는데, 언젠가부터 드라마에서 못 봤던 모습이 보이더라"며 "특히 '시간'이랑 '안녕 드라큘라'가 인상적이었다. 화려한 모습만 있는 게 아니라 차가운 모습도 있고, 일상연기도 잘하는 걸 보고 궁금증이 생겼다. 만나서 이야기 해 보니 직장인 못지 않은 다양한 사회경험을 한 면모가 보여지더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이준영 배우는 드라마 마다 얼굴이 달라지는 배우라 궁금증이 생겼다. 실제 캐릭터보다 나이가 어려서 실물을 보고 이야기해보자 했는데, 충분히 스타일링을 하면 가능하겠다 싶었다"고 덧붙였다.

코믹과 수위의 정도에 대해서는 "낯선 소재이지만 로맨스 장르 안에서 어렵지 않게 따라갈 수 있는 톤이다. 성적 취향 소재를 다루는 이야기인 만큼 비주얼들이 등장하긴 한다. 코믹과 수위는 적절하게 섞였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모럴센스'는 오는 2월 11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