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우식이 29일 열린 영화 '경관의 피' 언론시사회에 참석했다. / 사진제공=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배우 최우식이 29일 열린 영화 '경관의 피' 언론시사회에 참석했다. / 사진제공=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배우 박희순, 박명훈이 영화 '경관의 피'를 함께한 최우식을 칭찬했다.

29일 서울 한강로동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경관의 피'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규만 감독과 배우 조진웅, 최우식, 박희순, 권율, 박명훈이 참석했다.

조진웅은 범죄자 검거를 최우선으로 하여 불법도 개의치 않는 광역수사대 반장 박강윤 역을 맡았다. 최우식은 원칙주의자인 신입경찰 최민재를 연기했다. 박희순은 언더커버 경찰의 임무를 쥐어 주는 감찰계장 황인호로 분했다. 권율은 접근 불가능 상위 1%만 상대하는 범죄자 나영빈 역으로 출연했다. 박명훈은 경찰과 거래로 생존해온 범죄자 차동철을 연기했다.

박희순은 영화 ‘마녀’에서, 박명훈은 ‘기생충’에서 각각 최우식과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박희순은 “‘마녀’ 때 최우식은 섹시한 악동 느낌이었다. 이번 작품에서는 댄디한 남성 느낌이었다. 초반에는 삐약삐약하는 느낌이었지만 성장해가며 진정한 경찰로 거듭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명훈은 “‘기생충’ 때는 제가 좀 의지를 했다. 이번 영화에서는 만나는 장면은 없었지만 초반에 삐약삐약하던 모습을 허물어트리고 멋진 경찰로 거듭나는 모습을 그려줘서 영화를 감탄하면서 봤다”고 칭찬했다. 이에 최우식은 “‘기생충’에서도 이번에도 제 생명의 위협을 주시는 분이다. 연기로 만나진 못했지만 현장에서 만나서 반가웠다. ‘마녀’로 박희순 선배를 만났을 때도 티격태격하는 역할이었는데 이번에도 그랬다. 너무 즐거웠다”며 웃었다.

최우식은 “‘마녀’ 때는 벽을 타는 등 초인적 액션을 보여줬는데 이번에는 사람이 할 수 있는 액션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어 “짧은 장면이었지만, 이 신을 찍으면서 제가 더 멋있는 남자로 성장하지 않았나 싶다”고 자찬해 웃음을 자아냈다.

'경관의 피'는 위법 수사도 개의치 않는 광수대 에이스 강윤(조진웅 분)과 그를 감시하게 된 언더커버 신입경찰 민재(최우식 분)의 위험한 추적을 그린 범죄수사극. 오는 1월 5일 개봉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