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포스터 / 사진제공=소니 픽쳐스
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포스터 / 사진제공=소니 픽쳐스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 오는 12월 15일 전 세계 최초 개봉을 확정하며 더욱 커진 스케일과 새로운 스토리를 엿보게 하는 2차 포스터와 2차 예고편을 공개했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정체가 탄로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의 도움을 받던 중 뜻하지 않게 멀티버스가 열리게 되고, 이를 통해 닥터 옥토퍼스(알프리드 몰리나) 등 각기 다른 차원의 숙적들이 나타나며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 공개된 2차 포스터는 시공간의 균열을 나타내듯 일그러진 도시를 배경으로 비장한 표정을 짓고 있는 스파이더맨과 닥터 스트레인지의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어 이들을 향해 다가오는 닥터 옥토퍼스의 문어발과 그린 고블린의 모습 등은 일촉즉발의 상황을 예고하며 긴장감을 끌어올린다.
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예고편 / 사진제공=소니 픽쳐스
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예고편 / 사진제공=소니 픽쳐스
함께 공개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2차 예고편은 미스테리오에 의해 정체가 밝혀진 피터 파커의 모습으로 단박에 시선을 모은다. 피터 파커는 만천하에 공개된 자신의 정체를 다시 비밀로 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를 찾아가지만, 뜻하지 않게 닥터 스트레인지의 주문으로 인해 멀티버스의 문을 열게 된다. "네가 스파이더맨이란 걸 세상이 잊게 해달라더니 주문을 방해하는 바람에 불청객들이 찾아오기 시작했어 모든 차원에서"라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말처럼 닥터 옥토퍼스, 그린 고블린, 일렉트로, 샌드맨 등 다른 차원의 스파이더맨과 싸우던 빌런들의 등장은 스파이더맨에게 닥칠 역대급 위기를 예고한다. 그들의 맹렬한 공세에 치열하게 맞서던 스파이더맨은 "이건 내 잘못이야 모두를 구할 순 없어"라고 말하는 모습으로 그에게 벌어진 일과, 그가 이 위기를 어떻게 해쳐 나갈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처럼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MCU 페이즈 4의 핵심인 멀티버스를 본격적으로 다루며 확장된 세계관에 따라 한층 더 커진 스케일과 업그레이드된 액션, 기존 '스파이더맨' 시리즈 빌런들의 재등장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시리즈 최고의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오는 12월 15일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 예정이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