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장르만 로맨스' 조은지 감독./ 사진제공=NEW
영화 '장르만 로맨스' 조은지 감독./ 사진제공=NEW
영화 '장르만 로맨스'로 첫 장편영화 연출에 도전한 배우 겸 감독 조은지가 김희원과의 첫 만남을 떠올렸다.

16일 오전 조은지 감독과 '장르만 로맨스' 관련 비하인드를 비롯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조은지 감독은 극 중 순모 역으로 열연한 김희원과의 첫 만남에서 인상 깊었던 순간이 있었다고 이야기 했다.

조 감독은 "지인을 통해 김희원 선배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들었다. 영화에서 보인 강렬함과 달리 섬세하고 감수성이 풍부하다고 하더라. 처음엔 매칭이 잘 안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조 감독은 "우연히 김희원 선배와 커피 한 잔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그때 많이 놀랐다"라며 "말씀을 느릿느릿 하게 하시더라. 사물이든, 어떤 상황이든 생각하는 것들이 굉장히 섬세 했다. 표현 방식이 제가 생각했던 것들과 달라서 인상 깊었다"라고 말했다.

조 감독은 "순모 캐릭터를 각색할 때 김희원 선배를 떠올렸다. 제가 생각했던 지점들이 잘 표현 될 거라고 믿었다"고 했다.

'장르만 로맨스'는 평범하지 않은 로맨스로 얽힌 이들과 만나 일도 인생도 꼬여가는 베스트셀러 작가의 버라이어티한 사생활을 그린 영화다. 배우 류승룡, 오나미, 김희원, 이유영, 성유빈, 무진성 등이 출연하며, 오는 17일 개봉한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