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무진성이 4일 열린 영화 '장르만 로맨스' 언론시사회에 참석했다. / 사진제공=NEW
배우 무진성이 4일 열린 영화 '장르만 로맨스' 언론시사회에 참석했다. / 사진제공=NEW
영화 '장르만 로맨스'로 스크린 데뷔하는 배우 무진성이 떨리는 마음을 전했다.

4일 서울 용산구 한강로동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장르만 로맨스'의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비대면 기자간담회에는 조은지 감독과 배우 류승룡, 오나라, 성유빈, 무진성이 참석했다.

류승룡은 슬럼프에 빠져 7년째 신작을 내지 못하고 있는 베스트셀러 작가 김현 역을 맡았다. 오나라는 김현의 전 부인 박미애로 분했다. 김희원은 박미애와 비밀 연애 중이며 김현과는 절친한 출판사 편집장 순모를 연기했다. 성유빈은 김현과 박미애의 사춘기 아들 김성경으로 분했다. 무진성은 김현과 공동 집필하는 천재 작가 지망생 유진 역을 맡았다.

무진성은 김현과 공동 집필하는 천재 작가 지망생 유진 역을 맡았다. 200대 1의 오디션 경쟁률을 뚫고 발탁된 무진성은 "이번 작품은 제 스크린 데뷔작이다. 지금 순간이 감격스럽고 얼떨떨하다. 온 마음을 다해 최선을 다해 연기했으니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많은 배우들이 오디션에 임했다고 들었고, 부담감을 가진 채 촬영에 임했다. 진심을 다해 연기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무진성은 류승룡을 향한 고마운 마음도 전했다. 그는 "제 마음을 헤아려주셨고 편안하게 연기할 수 있도록 분위기나 제 고민에 대해 조언을 많이 해주셨다. 제가 배우로서 그동안 놓쳤던 사소한 부분들까지 챙길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셨다"며 고마워했다. 또한 "유진은 상처를 극복하고 사회에 나가는 인물이다. 현실에서 제가 슬럼프를 겪고 있을 때 류승룡 선배님이 출연한 영화를 보고 마음을 다잡고 각오를 다지며 극복하기도 했다. 그런 부분이 영화 속 관계와의 교집합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장르만 로맨스'는 평범하지 않은 로맨스로 얽힌 이들과 만나 일도 인생도 꼬여가는 베스트셀러 작가의 버라이어티한 사생활을 그린 영화. 오는 17일 개봉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