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허문영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이 "영화제 개막식을 오프라인으로 정상 개최한다"라고 밝혔다.

15일 오후 4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기자회견이 온라인 생중계 됐다

이날 허문영 집행위원장은 "오프라인 개최를 위해 방역 당국과 긴밀한 논의를 마친 상황이다. 가능한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라고 밝혔다.

이어 허 집행위원장은 "레드카펫과 시상식도 정상적으로 이뤄질 것"이라며 "해외 게스트들도 참석한다. 아시아 쪽은 방역 상황이 워낙 심각해서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지만, 극소수가 참여하며 대체로 미주나 유럽 쪽에서 20~30여 분 정도 게스트를 모실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내 영화인들은 작품과 관계된 분들, 행사에 참여할 분들이 거의 빠짐없이 참여하실 계획"이라고 했다.

이번 영화제에는 임권택 감독, 이창동 감독, 임상수 감독,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 박찬욱 감독, 봉준호 감독, 배우 엄정화, 배우 조진웅, 카를로 차트리안 베를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크리스티안 존 칸 영화제 수식 프로그래머, 아바 카헨 칸 영화제 비평가주간 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는 10월 6일(수)부터 오는 10월 15일(금)까지 영화의 전당 등 부산 일대에서 열흘간 펼쳐진다. 6개 극장 29개 스크린에서 70개국 223편이 상영되며 커뮤니티비프 상영작은 63편이다. 개막작으로는 최민식 박해일이 출연하고 임상수 감독이 연출한 '행복의 나라로'가 선정됐다. 폐막작은 홍콩의 전설적인 가수이자 배우 매염방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 '매염방'(연출 렁록만)이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