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김무열./ 사진제공=CJ ENM
'보이스' 김무열./ 사진제공=CJ ENM
배우 김무열이 영화 '보이스'에서 호흡을 맞춘 배우 변요한을 극찬했다.

14일 오전 배우 김무열과 화상 인터뷰로 만났다. '보이스'와 관련한 에피소드를 비롯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김무열은 "변요한에게 가장 놀란 건 상대방 배우에 대한 존중이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무열은 "배우로서 제가 하는 연기가 얼마나 소중하고 중요한 일인지를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알고 있는데도 변요한 만큼 못했던 것 같다"라며 "변요한을 보면서 '내가 정말 소중한 일을 하고 있구나' 라는 걸 깨달았고, 그래서 더 신나고 즐겁게 했다"라고 말했다.

또 김무열은 "요즘 영화 현장은 일주일 동안 촬영할 수 있는 물리적 시간의 한계가 있다. 그래서 성취감이나 배우로서의 소명을 느끼며 일하기 쉽지 않다. 배우는 머리로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음으로 공감하고, 그것을 관객에게 전달하는게 중요한데, 요한이의 상대방 배우에 대한 존중이 큰 힘이 됐다"라고 했다.

김무열은 "변요한이 연기 잘 하는 것은 이미 검증이 됐지 않나. 그런데 상대 배우에 대한 존중이 정말 놀라웠다. 나이 차이가 얼마 안 나는 동생이지만 많이 배우고 느꼈다. 정말 좋은 배우다"라며 "'보이스'는 변요한이 끌고 가는 분량이 많다. 그런데도 변요한은 자신의 촬영분이 없을 때 모니터 앞에 앉아서 다른 배우 연기를 진심으로 살폈다. 다른 배우의 연기에 대해 같이 이야기하고, 진심으로 칭찬해주고 감탄하더라. 그런 것에서 정말 연기에 대해, 상대방 배우에 대해 존중하고 있다는 걸 느꼈다. 이러다보니 변요한이 제겐 첫 번째 관객이었다"라고 말했다.

'보이스'는 보이스피싱 조직의 덫에 걸려 모든 것을 잃게 된 서준(변요한 분)이 빼앗긴 돈을 되찾기 위해 중국에 있는 본거지에 잠입, 보이스피싱 설계자 '곽프로'(김무열 분)를 만나며 벌어지는 리얼범죄액션 영화다. 15일 개봉.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