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질'  필감성 감독-배우 황정민./ 사진=NEW
'인질' 필감성 감독-배우 황정민./ 사진=NEW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로 코로나19를 뚫고 흥행 왕좌에 오른 배우 황정민이 올 여름, 다시 한 번 '흥행킹'에 도전한다. 영화와 다큐 사이에서 폭발적인 연기 열연을 펼치며 극한의 리얼리티를 선사한다. 영화 '인질'이다.

15일 오전 11시 '인질'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필감성 감독과 배우 황정민이 참석했다.

'인질'은 어느 날 새벽, 증거도 목격자도 없이 납치된 배우 황정민의 이야기를 그린 리얼리티 액션 스릴러다. 평소와 똑같던 어느 새벽, 서울 한복판에서 증거도, 목격자도 없이 톱배우 '황정민'이 납치된다. 이후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상황 속 살기 위한 극한의 탈주가 시작된다.

특히 '인질'은 흥행 불패 황정민과 '베테랑', '엑시트' 등 수많은 흥행작들을 탄생시킨 제작사 외유내강이 제작을 맡아 기대를 더한다. 황정민은 '외유내강'과 '베테랑'부터 '군함도'까지 여러 작품을 함께 했다. 이에 대해 황정민은 "저는 너무 좋고 편하다. 대표님 이하 피디, 제작진들 거의 가족 같다. 크게 불편한 것도 없고 친구처럼 잘 지내는 관계다. 제겐 동반자다"라고 밝혔다.

'외유내강'은 '엑시트' 이상근 ,'시동' 최정열 등 실력있는 신인감독과 함께하는 제작사로 유명하다. 이번 '인질' 또한 신인 필감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관심이 모였다. 필 감독은 "혼자서 시나리오를 쓸 때만 해도 '영화로 만들어질 수있을까' 싶었다. 그런데 지금 황정민 선배와 박경림 씨가 이렇게 영화에 관심을 가져주는게 여전히 믿기지 않는다"고 했다.
배우 황정민/
배우 황정민/
황정민은 근 몇년 간 '베테랑'부터 '공작',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까지 여름마다 극장가 흥행을 견인해 왔다. 이에 대해 황정민은 "이 시기(여름)에 제 영화를 소개할 수 있다는 것에 너무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라며 "'베테랑', '공작',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인질'까지 네 작품 다 여름을 관통하게 됐다. 제가 있어서가 아니라 마케팅, 제작하는 분들이 이 시기가 좋다고 결정한건데, 좋은 시기에 소개해줘서 감사하다"고 거듭 고마워 했다.

이어 황정민은 "내년 여름에 또 제 영화가 안 나오면 개인방송이라도 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황정민은 극 중 '배우 황정민'으로 출연한다. 그는 "실제 황정민이 납치 됐다는 설정 자체가 너무 재미있었다. 실제로 그럴일은 없을텐데, 만약에 그럴수도 있다는 가정하에 모든것이 움직이는 얘기니까 영화로 보는건지, 실제로 다큐로 보는건지 이런데서 재미가 있을 것 같았다. 새로운 (장르)시도에 호기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픽 감독은 시나리오 단계부터 '황정민'을 떠올렸다고 밝혔다. 그는 "납치라는 게 극단적인 상황이지 않나. 죽기 직전에 수많은 감정이 있을 것이다. 공포, 억울함, 불안감, 그리고 때론 비굴함도 있을 것"이라며 "이런 한정된 시간과 공간 안에서 감정의 스펙트럼을 가장 잘 표현하는 배우가 누굴까 라고 스스로 물었을 때 1초의 고민 없이 '황정민'이라고 생각했다"고 했다.

황정민은 리얼리티를 살려야 하는 이번 영화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에 대해 "실제 황정민과 극 중 황정민 사이에서 접점을 맞추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인질'이라는 이야기의 틀이 있고, 황정민이 그 안에서 살아 숨쉬어야 했다"라며 "실제 황정민과 또 다른 에너지가 필요했다. 실제 황정민과 '인질' 속 황정민의 접점을 맞추는데 노력했다. 처음엔 영화 속 황정민으로 보여줘야하나, 실제 황정민으로 보여줘야하나, 그런 부분에서 힘들었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황정민은 "그동안 주로 남들 때리고 잡고, 그런 역할을 많이 했는데 실제 황정민이라면 저 사람들을 이겨낸다기보다 감정적으로 어떻게 소용돌이 치는지를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필감성 감독./
필감성 감독./
필 감독은 연출에 주안점을 둔 부분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사실성과 에너지를 염두에 두고 찍었다"고 밝혔다. 그는 "'황정민'이라는 실명으로 찍은 영화이기 때문에 '사실' 같아야 한다는 것이 전제가 됐다. 그래서 황정민 선배를 제외한 다른 배우들을 신선한 얼굴로 채우고자 노력했다. 그리고 100% 긴박감을 살리기 위해 액션도 특수효과를 배제하고 몸으로 직접 부딪혀 다이내믹한 느낌을 주려고 했다. 그래서 황 선배가 고생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필 감독은 "수족관을 탈출하는 생선처럼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에너지를 원했다"고 덧붙였다.

황정민은 "굉장히 리얼하다. 영화의 초반부터 '헐 어떡해'라는 말이 나올것이다. 황정민이 납치 됐으니, 계속해서 황정민을 응원할 것"이라며 현실감 넘치는 영화임을 강조했다.

필 감독은 "새 배우들을 캐스팅 하기 위해 1000명 넘게 오디션을 봤다. 오디션 전 과정을 황 선배가 함께 해줘서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었다"라며 "캐스팅이 끝난 뒤 리허설까지도 함께 해주셔서 좋은 시간을 보냈다. 모든 배우들이 자기 못을 잘 해줬다"고 했다.
"황정민이 납치 됐다"…영화와 다큐사이, 황정민의 폭발적인 연기 스펙트럼 ('인질') [종합]
황정민은 "보석같은 친구들이 영화에 나온다. 영화가 개봉하는 순간 저렇게 훌륭하고 연기 잘 하는 배우들이 있었나 싶어 놀랄 것"이라고 말해 기대를 더했다.

이날 제작 보고회 진행을 맡은 박경림이 필 감독에게 "황정민이란"이라고 물었다 그러자 필 감독은 "너는 내 운명"이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그는 "백신같은 존재이길 바란다"고 했다. 필 감독은 "황 선배는 작년에 코로나19를 뚫고 요르단까지 가서 촬영 하셨다. 더 어려운 시기에 '다만악'으로 좋은 스코어도 내셨다. 이번 8월에도 백신같은 작용을 해서 '인질'로 관객들을 즐겁게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필 감독은 "'인질'에는 신선한 배우들의 열정이 있고, 황정민 선배의 역대급 명연기를 볼 수 있다. 런닝타임이 짧으니 편안하게 오셔서 시원하고 쫄깃하고 짜릿한 시간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8월 18일 개봉.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