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개봉하는 영화 '모가디슈', '인질', '발신제한'. / 사진제공=각 영화 배급사
올 여름 개봉하는 영화 '모가디슈', '인질', '발신제한'. / 사진제공=각 영화 배급사


'모가디슈', '인질', 그리고 '발신제한'까지 여름 극장가에 개봉할 한국영화들이 각기 다른 장소에서 '탈출' 이야기를 선보인다.

오는 23일 개봉하는 '발신제한'은 은행센터장 성규(조우진 분)가 아이들을 등교시키던 출근길 아침, '차에서 내리는 순간 폭탄이 터진다'는 의문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를 받으면서 위기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다. 폭탄이 설치된 차에서 탈출하기 위해 펼쳐지는 내릴 수도, 멈출 수도 없는 상황의 긴장감 넘치는 도심 추격 액션이 펼쳐질 예정이다. '발신제한'은 실제 부산 도심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촬영됐다. 탈출을 향한 간절함과 시원한 액션이 장르적 쾌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류승완 감독의 신작 '모가디슈'도 올 여름 개봉을 확정했다.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 내전으로 수도 모가디슈에 고립된 사람들의 목숨을을 건 탈출을 그린 이야기. 누구도 도와줄 수 없는 상황 속에서 생존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이들의 절실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등 연기파 배우들이 내전 속 탈출 과정을 절실하고 생생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황정민이 인질로 잡혔다는 리얼한 콘셉트의 영화 '인질'도 강력한 몰입도와 긴장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질'은 어느 날 새벽, 증거도 목격자도 없이 납치된 배우 황정민을 그린 리얼리티 액션 스릴러. '믿고 보는' 천만배우 황정민이 자기 자신으로 분해 인질 상황에서 벗어나야만 하는 탈출과 협상 연기를 보여준다. 영화는 짜릿한 긴장감과 액션으로 관객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