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랑종'./ 사진제공=쇼박스
영화 '랑종'./ 사진제공=쇼박스
나홍진 감독이 기획, 제작한 영화 '랑종'이 7월 개봉을 확정했다. 이와 함께 해외 유력 영화 전문 매체 '버라이어티'도 '랑종'을 소개하며 전세계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랑종'은 태국 산골마을,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무당 가문의 피에 관한 세 달간의 기록을 그린 영화다. 제목 '랑종'은 태국어로 '무당'을 뜻한다. 나홍진 감독이 '곡성' 이후 선보이는 새로운 프로젝트이자 첫 제작 작품으로 기대를 높인다. 특히 나홍진 감독이 기획과 제작은 물론 직접 시나리오 원안을 집필했으며 '셔터'로 태국 호러 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피막'으로 태국 역대 흥행 1위를 기록한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이 연출을 맡아 화제를 모은다.
사진출처=버라이어티
사진출처=버라이어티
또한 '기생충', '아가씨' 등을 배급한 프랑스의 조커스 필름(The Jokers Films)에서 일찍이 프랑스 배급을 결정하는 등 제작 초기 단계부터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러한 '랑종'의 개봉 소식에 외신 또한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 해외 유력 영화 전문 매체인 '버라이어티'는 '랑종'의 해외 예고 영상을 소개하며 7월 개봉 소식도 함께 다뤘다.

'버라이어티'는 "'랑종'이 한국의 여름 극장가를 공략할 준비를 마쳤다. 현대 한국과 태국에 여전히 존재하는 샤머니즘의 소름끼치는 매력이 영화 '랑종'을 통해 다뤄질 예정"이라고 높은 기대감을 표출했다. 이어 세계 영화계가 '랑종'에 뜨거운 관심을 드러낼 것이라 내다본 버라이어티는 "스타일리시하고 강렬한 영화를 통해 해외 관객들에게도 익숙한 나홍진 감독이 제작을 맡았다"고 언급했다. 이렇듯 '랑종'은 전세계가 주목하는 기대작임을 입증하며 한층 더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랑종'은 오는 7월 국내 개봉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