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문석, 유하 감독 영화 '파이프라인' 출연
울산의 레전드 용접공 접새 역
서인국-이수혁 등과 호흡
배우 음문석./ 사진제공=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리틀빅픽처스
배우 음문석./ 사진제공=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리틀빅픽처스
배우 음문석이 서인국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26일 영화 '파이프라인'에 출연한 음문석과 화상 인터뷰를 통해 만났다. '파이프라인' 관련 이야기를 비롯해 다양한 에피소드를 전했다.

이날 음문석은 영화에서 호흡을 맞춘 서인국에 대해 칭찬을 늘어놨다. 그는 "인국이랑은 너무 친하다. 저만 느끼는 건지도 모르겠다"라며 "함께 연기하면서 정말 많이 배웠다. 정말 철저하게 캐릭터를 연구하고 준비하는 배우다. 특히 집중력이 정말 좋다. 어떤 상황에서도 흐트러지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이어 음문석은 "캐릭터를 준비할 때 '왜 우리가 여기에 있을까' '왜 이런 말을 할 까' 등 하나부터 열까지 인국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연기에 대해 진짜 많이 고민했다"라며 "어쩌면 가볍게 찍을 수 있는 작품이지만, 그 안에 캐릭터 간 미세한 갈등 같은 것들을 찾아보자 하며 연기했다. 그러면서 인국이가 동생이라기 보다 친구같은 마음이 더 들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음문석은 '서인국보다 본인이 낫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뭔가?'라고 질문하자 "인국이가 눈빛이 섹시하다면 저는 입술이다. 두툼한 입술이 매력 포인트다"라고 말했다.

'파이프라인'은 한국 땅 아래 숨겨진 수천억의 '기름'을 훔쳐 인생 역전을 꿈꾸는 여섯 명의 도유꾼, 그들이 펼치는 막장 팀플레이를 그린 범죄 오락 영화. 26일 개봉.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