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프레스 릴레이 인터뷰서 '극찬'
"한예리, 관찰력과 판단력 좋은 배우"
인디와이어, 골드더비, BBC, ABC, FOX도 '주목'
배우 한예리./ 사진제공=사람엔터테인먼트
배우 한예리./ 사진제공=사람엔터테인먼트


배우 한예리가 해외 6개국 41개 매체의 열렬한 관심과 호평 속에 양일간의 화상 인터뷰를 마쳤다.

한예리는 영화 '미나리'의 미국 개봉을 앞두고 해외 매체들을 대상으로 양일간의 화상 릴레이 인터뷰를 펼쳤다. 한예리가 참석한 해외 프레스 화상 인터뷰 일정은 지면, TV 그리고 온라인 매체를 중심으로 총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이번 인터뷰 일정은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작품답게 '인디와이어(Indiewire)', '골드 더비 (Gold Derby)', '로튼 토마토(Rotten Tomatoes)', 'BBC', 'FOX', 'ABC' 등 미국 각주 언론사는 물론 영국, 캐나다, 일본, 호주 등의 주요 매체가 참석해 '미나리'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고조시켰다. 또한 인터뷰가 시작된 당일 새벽 발표되었던 미국 배우조합상(SAG)에서 '미나리'가 앙상블상, 여우조연상, 남우주연상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한예리를 향한 해외 매체들의 인터뷰 열기는 더욱 뜨거웠다.

해외 주요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수차례의 화상 GV와 인터뷰 등을 소화한 경험을 토대로, 한예리는 '미나리'를 향해 쏟아지는 관심과 기대에 대한 소감부터 자신이 맡은 캐릭터 '모니카'에 대한 소회까지 심도 깊은 답변을 이어갔다. 또, 기자들이 연이은 낭보를 언급하자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말하며 "'미나리'가 매일 기쁜 소식을 전해주는 것 같아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미나리'가 전 세계적인 공감을 받는 이유에 대해 "누구나 살면서 꺼내 보는 어린 시절의 추억이 있고, '미나리'에는 그 추억이 있다. 누구나 모니카가 될 수 있고, 순자나 제이콥이 될 수도 있다.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삶의 일부를 담담하게 그려내는 것이 '미나리'의 아름다운 지점"이라고 이야기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줄 수 있는 영화가 되었으면 한다는 바램을 전했다.

또, 자신이 연기한 '모니카'에 대해 한예리는 "가장 강한 사람"이라고 표현, "가족이 함께일 수 있도록 지탱해주는 가장 큰 힘이 모니카의 사랑이라 생각한다"라는 말로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영화의 관전 포인트로는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 때까지 극장에 앉아 OST를 끝까지 듣는 것"이라고 말하며 본인이 직접 불러 화제를 모았던 미나리 OST 'Rain Song'을 언급하며 웃음을 내비쳤다. 인터뷰에 참석한 美 영화·드라마 리뷰 사이트 '더 디바 리뷰(THE DIVA REVIEW)'는 한예리에 대해 "굉장히 똑똑하며, 관찰력과 판단력이 좋은 배우"라는 감상을 전했고, 골드 더비(Gold Derby)는 "모니카가 순자를 향해 울먹이는 장면이 '미나리'를 특별하게 만들었다"며 호평했다.

지난 18일 한예리는 '미나리' 언론 시사회에서 국내 언론 및 평단까지 사로잡으며 뜨거운 호평 세례를 받았다. 한예리는 美 영화 전문 매체 골드 더비(Gold Derby)로부터 "'미나리'의 성공 열쇠는 한예리"라고 극찬을 받은 것은 물론, 할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와 콜라이더(Collider)에서 '오스카 여우주연상 예상 후보', '2020년 위대한 연기'로 선정되며 주목받았다. 또한, 아시아&태평양 섬 지역(Asian and Pacific Islander (API)) 영화계를 대상으로 하는 2021 골드리스트(Gold List) 시상식에서는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독립영화계 오스카'로 불리는 필름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FISA) 여우조연상 부문 후보에 올랐다. 또, 직접 노래를 불러 화제를 모았던 '미나리' OST 한국어 엔딩곡인 'RAIN SONG'이 제93회 아카데미상(OSCAR) 예비후보의 음악상, 주제가상 2개 부분에 1차 노미네이트되며 오스카 입성 가능성을 높였다. '미나리'는 제27회 미국배우조합상(SAG)에서 영화 부문 앙상블상 후보에 오르는 등 외신들과 세계 영화인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한예리 주연 영화 '미나리'는 오는 3월 3일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