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청룡영화상
[2021 청룡영화제] 박정민, 남우조연상 "하늘나라로 간 친구" 붉어진 눈시울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배우 박정민이 제41회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9일 오후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제41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열렸다. 배우 김혜수와 유연석이 사회를 맡았으며, SBS와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됐다.

박정민은 "우리 영화를 사랑해주고 아껴준 관객들께 감사드린다. 진짜 예상을 못했다. 진짜다"며 얼떨떨한 기분을 드러냈다. 이어 "같이 영화를 만들었던 모든 감독님들과 스태프들, 이정재 선배님, 황정민 선배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이어갔다.

박정민은 "예상은 못했지만 아주 작은 기대를 하고 있었다"며 분위기를 누그러뜨리게도 했다. 박정민은 잠시 망설이다 "만약 제가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할 수 있다고 한다면 딱 한 분이 떠올랐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를 촬영할 때 항상 제게 괜찮냐고 물어봐준 친구가 있다. 저의 안부를 물어주고 걱정해준 친구가 지난해 하늘나라로 갔다. 제가 아직 그 친구를 보내지 못했다. 제가 만약에 상을 탄타면 괜찮냐고 물어봐주지 못한 것에 대해 사과하고 하늘에서 보고 있는 그 누나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연기하겠다고 말하고 싶었다"면서 눈시울을 붉혔다.

박정민은 "이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는 배우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남우조연상 후보에는 박정민('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신정근('강철비2: 정상회담'), 유연석('강철비2: 정상회담'), 이성민('남산의 부장들'), 이희준('남산의 부장들')이 올랐다.

제41회 청룡영화상 후보자(작)는 2019년 10월 11일부터 2020년 10월 29일까지 극장에 개봉한 174편의 한국영화를 대상으로 한국영화기자협회회원, 평론가, 영화 제작자 및 배급사, 영화 배우 소속의 매니지먼트사 등 200여명의 영화 관계자 설문을 거쳐 선정됐다. 당초 지난해 말 시상식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예년보다 늦게 열렸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