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콘서트 무비, 설 연휴 개봉
영화 '송가인 더 드라마' 흥행 여부 관심
지난 추석 개봉한 김호중 팬미팅 무비 '인기'
전연령층 관심, 명절 흥행 다크호스
김호중 팬미팅 무비 '그대, 고맙소', 송가인 콘서트 무비 '송가인 더 드라마' 포스터./ 사진=ScreenX, 포켓돌스튜디오
김호중 팬미팅 무비 '그대, 고맙소', 송가인 콘서트 무비 '송가인 더 드라마' 포스터./ 사진=ScreenX, 포켓돌스튜디오


이번 명절엔 송가인이다. 지난해 추석 김호중에 이어 올해 설날에는 송가인이 '콘서트 무비'로 관객을 만난다. 트로트 열풍을 이끈 대표적인 여성 가수 송가인이 코로나19로 침체된 극장가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채비를 마쳤다.

오는 11일 송가인의 콘서트 무비 '송가인 더 드라마'가 메가박스에서 단독 개봉한다. '송가인 더 드라마'는 송가인의 첫 단독 콘서트 '가인이어라' 실황과 비하인드 스토리, 인터뷰 등으로 풍성하게 채워졌다. 오는 9일 사전 예매를 시작하는 이 영화는 부모님에게 명절 선물을 하겠다는 자녀들의 사전 예매 문의가 폭주하는 등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2일 첫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팬들의 기대감은 더욱 높아졌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2019년, 트로트로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만든 송가인의 생생한 콘서트 현장과 팬들의 뜨거운 함성, 그리고 콘서트 장을 여운으로 가득 채운 송가인의 무대가 담겨져 있다.

"콘서트를 보여주는 게 아니라 즐겼던 것 같다"라고 말하는 송가인의 모습에선 노래 하나만 바라보고 우직하게 걸어온 길, 그리고 팬들을 위해 준비한 단독 콘서트에 대한 열정이 묻어있다. 또한 송가인은 "팬들을 보면 웃음이 절로 나오고, 없던 힘도 생긴다"며 늘 버팀목이 되어준 팬들에 대한 아낌없는 사랑을 드러냈다.

코로나19로 팬들과 송가인 간의 물리적 거리는 멀어졌지만, '송가인 더 드라마'가 이를 어느정도 해소시켜 주지 않을까 싶다. 실제 콘서트 현장을 방불케하는 고화질 스크린과 압도적인 음향으로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며 대리만족 시킬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영화 '송가인 더 드라마' 예고편./
영화 '송가인 더 드라마' 예고편./
'송가인 더 드라마'를 단독 개봉하는 메가박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관객들에게 최고의 설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생생한 스크린과 사운드를 통해 영화관을 가득 채우는 폭발적인 가창력을 온몸으로 만끽하며 막힌 콘서트 관람 문화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영화는 설 연휴 특수를 노리고 개봉하는 김강우, 유인나, 유연석, 이연희, 이동휘, 천두링, 염혜란, 최수영, 유태오 주연 '새해전야(홍지영 감독)',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 주연 '아이(김현탁 감독)'·밀라 요보비치 주연 할리우드 영화 '몬스터 헌터(폴 앤더슨 감독)'와 흥행 경쟁에 나선다.

앞서 개봉한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소울'이 올해 첫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중이고, 일본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이 마니아층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박스오피스 상위권에 안착해 있다.

예년보다 많은 관객이 모이진 않겠지만, 극장가는 근래들어 가장 풍성한 분위기다. 이들 작품들과 함께 관객을 만나는 '송가인 더 드라마'는 '흥행 다크호스'로 손꼽힌다. 앞서 지난해 추석 '트로트 열풍'의 또 다른 주역 김호중의 팬미팅 무비 '그대, 고맙소'가 히트를 쳤기 때문이다. 인기 트로트 가수를 앞세운 다큐 형식의 영화가 통한다는 걸 김호중이 이미 증명했다.
김호중 팬미팅 실황을 담은 영화 '그대, 고맙소'  스틸./
김호중 팬미팅 실황을 담은 영화 '그대, 고맙소' 스틸./
'그대, 고맙소'는 2020년 8월 개최된 김호중의 팬미팅 '우리家 처음으로'의 현장을 스크린X로 담아낸 영화로, 기획 단계부터 스크린X를 염두에 두고 촬영, 팬미팅 현장에서 미처 잡지 못했던 장면까지 보여주며 팬들에게 또 다른 감동을 안겼다.

9월 말 추석 연휴를 앞두고 개봉한 '그대, 고맙소'는 당시 '국제수사', '담보',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등 추석 대전에 뛰어든 한국영화 기대작들을 모두 제치고 예매율 1위에 오르는 파란을 일으킨 바 있다. 추석 연휴 마지막 날까지 6만에 가까운 누적 관객 수를 기록하며, 다큐 영화로는 이례적인 성과를 냈다. '그대, 고맙소'는 최종 관객 수 10만 명이라는 놀라운 성적으로 저력을 입증했다.

김호중의 바통을 이어받은 송가인이 명절 극장가에서 파란을 일으킬 지 팬들은 물론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송가인 더 드라마'는 11일 메가박스에서 단독 개봉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