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 영진위 및 주요 예매사이트 1위
'코코' '인사이드 아웃' 뛰어넘을까
디즈니·픽사 최고 흥행작 탄생 기대
영화 '소울' 스틸컷./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영화 '소울' 스틸컷./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영화 '소울'이 오늘(20일) 개봉한 가운데, 예매율 1위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소울'이 영진위 통합 전산망을 비롯 국내 주요 극장 사이트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와 예매 사이트인 YES24, 인터파크,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까지 예매율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CGV 75,5%, 롯데시네마 64.2%, 영진위 60.3% 등 압도적인 수치로 1위에 올라 본격적인 흥행세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또한 디즈니·픽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완성하고 최고의 흥행작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저마다의 성격을 갖춘 영혼이 지구에서 태어나게 된다는 픽사의 재미있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소울'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조'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가 함께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그린 영화.
'소울' 스틸컷./
'소울' 스틸컷./
'몬스터 주식회사', '업', '인사이드 아웃'의 피트 닥터 감독과 함께 캠프 파워스가 공동 연출을 맡았고 미국 제작자 조합 소속 다나 머레이가 제작에 참여, '인사이드 아웃'과 '코코' 제작진을 필두로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 '인크레더블 2', '토이 스토리 4' 등 주요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높은 완성도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그래미 상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세계적인 재즈 뮤지션 존 바티스트와 영화 '소셜 네트워크'로 제83회 미 아카데미, 제68회 골든 글로브 음악상을 수상한 트렌트 레즈너와 애티커스 로스가 작품의 주요 음악을 담당해 기대감을 높인다.

'소울'은 현재 극장에서 상영중이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