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연석, 이연희가 1일 오전 열린 '새해전야' 온라인 제작보고회에 참석했다. / 사진제공=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배우 유연석, 이연희가 1일 오전 열린 '새해전야' 온라인 제작보고회에 참석했다. / 사진제공=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배우 유연석이 아르헨티나에서 영화 '새해전야'를 촬영한 에피소드를 전하며 이연희와 깜짝 탱고를 선보였다.

'새해전야'의 제작보고회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1일 오전 온라인으로 열렸다. 홍지영 감독과 배우 김강우, 유연석, 이연희, 이동휘, 염혜란, 최수영, 유태오가 참석했다. 유인나는 부득이하게 함께하지 못했다.

유연석은 번아웃에 아르헨티나로 도망친 와인 배달원 재헌 역을 맡았다. 이연희는 남자친구의 일방적 이별 통보에 무작정 아르헨티나로 떠난 스키장 비정규직 진아 역을 맡았다. 극 중 아르헨티나에서 난처한 상황에 처한 진아를 재헌이 도와주면서 두 사람은 인연을 맺게 된다.

유연석은 "낮밤이 바뀐 새로운 환경에서 촬영해야 했다. 촬영 때는 어색하고 쉽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얼마 전에 녹음하면서 그 때 찍었던 영상을 보니 신비하게 느껴질 정도로 판타지스러웠다. 올해 제작됐다면 그런 장면을 담아낼 수 있었을까 싶었다. 한편으론 행운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신비로웠다. 진아와의 에피소드를 보면서 잠깐 동안이었지만 마치 그곳에 잠시 여행을 갔다 온 듯 한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이연희는 "이국적이었다. 제가 언제 남미를 가볼 수 있을까 생각도 했다. 가기까지 비행기도 오래 탔다. 우리나라와는 다르고 새로웠다. 건물 등 색감이 다르고 거리가 예뻤다"고 회상했다.

극 중에서는 두 사람이 탱고를 추는 장면이 있다. 유연석은 "아르헨티나가 탱고, 와인, 열정적인 레드 컬러가 유명하다. 극 중 진아가 붉은 드레스를 입고 탱고를 추는 장면이 있다. 거기 가기 전부터 부족한 실력이지만 한 달 정도 연습하고 현지에서도 탱고 무용수에게 부탁해서 배웠다"고 밝히며 이연희와 탱고 포즈를 선보이기도 했다.

'새해전야'는 인생 비수기를 끝내고 새해엔 조금 더 행복해지고 싶은 네 커플의 두려움과 설렘 가득한 일주일을 그린 작품. 12월 중 개봉 예정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