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 "'도굴' 홍보 중 가장 기대되"
배우 이제훈(왼쪽부터), 신혜선, 임원희, 조우진이 28일 서울 용산구 한강로동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도굴'의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 이승현 기자 lsh87@
배우 이제훈(왼쪽부터), 신혜선, 임원희, 조우진이 28일 서울 용산구 한강로동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도굴'의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 이승현 기자 lsh87@
배우 이제훈, 조우진, 임원희가 영화 '도굴' 홍보를 위해 KBS1 '진품명품' 녹화를 앞둔 소감을 밝혔다.

28일 서울 용산구 한강로동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도굴'의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박정배 감독과 배우 이제훈, 조우진, 신혜선, 임원희가 참석했다.

이제훈은 남다른 촉과 직감을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 역을 맡았다. 조우진은 자칭 '한국의 인디아나 존스', 고분 벽화 도굴 전문가 존스 박사로 분했다. 신혜선은 고미술계 엘리트 큐레이터 윤세희 실장을 연기했다. 임원희는 전설의 삽질 달인 삽다리 역을 맡았다.

이제훈, 조우진, 임원희는 '진품명품' 녹화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제훈은 "홍보하면서 예능 등 여러 가지를 하는데 그 중에 '진품명품'이 가장 기대되고 기다려졌다"며 "영화 속에서도 비슷한 이름으로 (프로그램이) 한 번 언급된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어느 정도의 눈높이와 가치를 측정할 수 있는 센스가 있는지 '진품명품'을 통해 확인하고 싶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조우진은 "웃음 포인트라고 발견할 수 없는 프로그램에 나가게 됐는데 식사 자리에서 나온 아이디어가 실행된 케이스"라고 전했다. 이어 "진지한 프로그램에 나가서 임원희 씨가 어떻게 웃음 포인트를 만들어낼지 궁금하다. 셋의 새로운 케미를 시청자들, 관객들에게 발견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임원희는 "이제훈 씨 아이디어 아니었나. 진짜 됐다고 하길래 '진짜냐. 대단하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어 "제가 나간다고 하니까 청자, 백자를 소유하고 있는 지인이 토기를 주더라. 받아줄지 모르겠지만 깜짝 감정을 의뢰하려고 한다. 과연 얼마가 나올지 본방사수 해달라"며 호기심을 일으켰다.

신혜선은 "다른 일정 때문에 같이 할 수 없게 돼서 양해를 구한다"며 "'진품명품'이 가장 잘 어울리는 사람은 사실 저다. 제 역할이 그렇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가치를 아는 분들이니까 정확한 눈썰미를 보여줄거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도굴'은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가 전국의 전문가들과 함께 땅 속에 숨어있는 유물을 파헤치며 짜릿한 판을 벌이는 범죄오락 영화. 오는 11월 4일 개봉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