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재명이 21일 열린 영화 '소리도 없이'의 온라인 제작보고회에 참석했다. / 사진제공=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배우 유재명이 21일 열린 영화 '소리도 없이'의 온라인 제작보고회에 참석했다. / 사진제공=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배우 유재명이 영화 '소리도 없이'에 출연한 이유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리도 없이'의 제작보고회가 21일 오전 온라인으로 열렸다. 홍의정 감독과 배우 유아인, 유재명이 참석했다.

유아인은 범죄 조직의 뒤처리를 하며 살아가는 청소부 태인 역을 맡았다. 유재명은 범죄 조직의 신실한 청소부 창복을 연기했다.

유재명은 "배우들이 시나리오를 받을 때 어떤 이야기일지 기대감이 든다. 읽는 순간 묘한 기대감이 들었다. 작품 제목이 ‘소리도 없이’인데 많은 것이 담겨있다. 담백하기도 하고 강렬하기도 했다. 작업하면서 행복했던 작품이다. 이런 작품이 내게 들어왔다는 자체가 행복했다"고 밝혔다.

유재명은 “각자 살아가는데 자기만의 신념이 있지 않나. 창복은 주어진 일에 감사하면서 겸손하고 안분지족하는 마음의 소유자다”고 캐릭터를 소개했다. 또한 ‘신실하다’는 것에 대해 “쉴 새 없이 말을 한다. 그런데 악의 없는 말들, 악의 없는 평가들이다. 상대방을 해코지 않고 ‘내 탓’이라고 하는 사람이다. 그런 의미에서 신실함도 있고 종교적으로도 위에 계신 분에게 모든 걸 바치는 청소부”라고 설명했다. 창복은 원래 계란장수. 유재명은 “수완이 좋아서 계란 판매만으로도 괜찮은데 범죄 조직 뒤처리 일이 아르바이트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돈 모아서 그만 하면 된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소리도 없이'는 유괴된 아이를 의도치 않게 맡게 된 두 남자가 그 아이로 인해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 오는 10월 개봉 예정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