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아인이 21일 열린 영화 '소리도 없이'의 온라인 제작보고회에 참석했다. / 사진제공=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배우 유아인이 21일 열린 영화 '소리도 없이'의 온라인 제작보고회에 참석했다. / 사진제공=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배우 유아인이 영화 '소리도 없이'의 시나리오에 신선함을 느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리도 없이'의 제작보고회가 21일 오전 온라인으로 열렸다. 홍의정 감독과 배우 유아인, 유재명이 참석했다.

유아인은 범죄 조직의 뒤처리를 하며 살아가는 청소부 태인 역을 맡았다. 유재명은 범죄 조직의 신실한 청소부 창복을 연기했다.

유아인은 “홍 감독님에 대한 기대감, 홍 감독님이 쓴 시나리오에 대한 감동이 아주 쇼킹했다. 너무 드라마틱하지 않으면서 우리에게 익숙할 법한 이야기를 조합해서 어떻게 이렇게 마음을 찌를 수 있을까 싶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영화의 톤은 옛날 느낌이 있는데 영화가 다루고 있는, 자극하는 이야기가 동시대적이다. 우리는 많은 이야기, 뉴스, 세상사를 접하는데 뭐가 옳고 그른지, 무엇이 선이고 악인지 많은 고민을 한다. 그런 세상에 던지는 질문이 있다”고 영화를 소개했다.

유아인은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좋은 삶, 선량함이 뭘까, 우리가 판단하는 악의, 누군가의 악행의 이면에 무엇이 있을까 상상하게 하는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극 중 태인은 말이 없는 캐릭터다. 유아인은 “과거의 어떤 일로 인해 세상에 뭔가를 표현하기를 거부하는, 밀접하게 소통하길 거부하는 인물이라고 생각했다”면서 “한편으로는 대사가 없어서 편하기도 했지만 도전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소리도 없이'는 유괴된 아이를 의도치 않게 맡게 된 두 남자가 그 아이로 인해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 오는 10월 개봉 예정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