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다' 박신혜 "주연 될 수 있을 거라 생각 못해"
박신혜 "편안함 주는 배우 되고파"
배우 박신혜 / 사진제공=솔트엔터테인먼트
배우 박신혜 / 사진제공=솔트엔터테인먼트
배우 박신혜가 최근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재밌게 봤다고 밝혔다.

22일 오후 서울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영화 '#살아있다'의 개봉을 앞둔 배우 박신혜를 만났다. 박신혜는 이 영화에서 좀비의 습격으로 인해 아파트에 고립된 생존자 김유빈 역을 맡았다.

어떤 배우로 남고 싶으냐고 묻자 박신혜는 "어려서 처음 연기를 시작했을 때만 해도 내가 주연으로 작품을 하고 한 작품 이끌어나가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거란 생각은 못 했다"고 밝혔다. 이어 "어린 마음에 이 일이 재밌었고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삶을 사는 게 신기하고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작업 자체가 즐거웠다. 누군가와 함께 무언가를 만들어간다는 게 의미 있는 일이었다가 이 작업에 책임을 느끼게 되면서 조금은 무게감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박신혜는 "무엇보다 내가 자극적인 걸 엄청나게 좋아하는 사람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편안하고 섬섬하게, 혹은 슬쩍 웃을 수 있는 그런 작품들이 좋더라. 물론 에너지 있고 박진감 넘치는 작품들도 연기하면서 즐겁다. 그러면서도 마지막에 남는 메시지는 편안했으면 한다. 보는 분들에게 부대끼지 않는 사람이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박신혜는 "하지만 불편함을 줘야하는 상황도 생길 것이다. 모든 시청자와 관객들에게 내가 늘 즐거움만을 줄 순 없을 것"이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언젠가 내가 불편함을 주는, 회피하고 싶은 질문을 해야할 때도 올 것이다. 하지만 그게 우리를 너무 힘들지는 않게 하고 했으면 한다. 편안한 사람이고 싶다. 배우로서도 편하게 볼 수 있는 사람이고 싶다"고 말했다.

최근 인상 깊게 보고 하고 싶다고 생각한 캐릭터가 있었느냐고 묻자 "캐릭터는 아닌데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푹 빠져서 봤다"고 밝혔다. 극 중 어떤 의사 선생님을 택하겠느냐는 물음에 박신혜는 "위험한 질문이다. 답을 잘해야 할 것 같다"며 웃었다. 이어 "안치홍 선생님(김준한 분)이 너무 멋있다가도 익준(조정석 분)-송화(전미도 분) 러브라인을 응원하게된다"면서 "송화 선생님이 좋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도시가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모든 연락 방법이 끊긴 채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생존 스릴러. 오는 24일 개봉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