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종상 영화제 생중계 캡처
사진=대종상 영화제 생중계 캡처
배우 진선규가 영화 '극한직업'으로 제56회 대종상 영화제에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제56회 대종상 영화제가 방송인 이휘재와 모델 한혜진의 진행으로 3일 오후 7시부터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에서 개최됐으며, MBN을 통해 생중계됐다.

촬영으로 인해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진선규를 대신해 '극한직업' 제작사인 어바웃 필름의 김성한 대표가 대리수상했다. 진선규는 김 대표를 통해 "촬영으로 인해 참석하지 못해 죄송하다"며 "'극한직업'을 오랫동안 사랑해준 관객들께, 이 영화를 빛나게 잘 만들어준 이병헌 감독님, 김성한 대표님, 그리고 독수리 5형제 식구들, 참여하신 모든 스태프들, 배우들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진선규는 "코로나19로 밤낮 없이 수고하는 의료진과 봉사자 여러분께도 아낌없는 감사를 드린다. 이 힘든 시기를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힘을 모아 잘 이겨내길 기도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영화를 사랑하는 국민들께, 그리고 영화를 만드는 영화인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고 어느 곳에서나 필요한 배우가 되길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이번 대종상은 무관중으로 열렸다. 열화상 모니터링 게이트가 설치되고 배우들이 간격을 띄워 앉는 등 방역 수칙에 따라 시상식이 진행됐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