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김수환 추기경의 어린 시절 다뤄
"진정한 힐링무비" 극찬
오는 30일 개봉
영화 '저 산 너머'./ 사진제공=리틀빅픽처스/리온픽쳐스㈜
영화 '저 산 너머'./ 사진제공=리틀빅픽처스/리온픽쳐스㈜
고(故) 김수환 추기경의 어린 시절을 다룬 영화 '저 산 너머'가 개봉 전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언론 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저 산 너머'는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영화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은 데 이어 대규모 일반 시사회를 진행해 관객들에게까지 호평을 얻고 있다. 이에 금주 개봉을 앞두고 흥행 청신호를 밝히고 있어 극장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28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저 산 너머'가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앞서 지난 27일 '저 산 너머' 첫 일반 시사회가 열려 오랜만에 극장에 많은 관객들이 모였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태 감독, 배우 이항나, 안내상, 우현, 이경훈, 이슬비, 그리고 아역 배우 김동화가 참석해 관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지금 이 시대를 위로하는 전 세대를 위한 힐링 영화라며 입을 모아 칭찬했다. 배우들의 진정성 넘치는 열연과 아역 배우들의 천진한 매력이 더해져 드라마적인 완성도를 높였고,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정겨움 가득한 에피소드, 우리나라 전역의 아름다운 풍광, 마음을 어루만지는 OST까지 모두가 힘들고 아팠지만 행복했던 시절을 담아냈다고 극찬했다. 이에 영화가 품고 있는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에 대해 공감하며 추천을 아끼지 않고 있어 개봉 후 입소문 흥행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저 산 너머'는 가난하지만 행복했던 그 시절, 가족의 사랑 속에서 마음밭 특별한 씨앗을 키워간 꿈 많은 7살 소년 수환의 이야기를 그린 힐링 무비다. 종교의 벽을 넘어 사랑을 실천해온 이 시대 진정한 어른 고 김수환 추기경의 어린 시절을 다룬 첫 극 영화로, '오세암' 등 주옥 같은 작품들을 선보인 고 정채봉 동화작가 원작을 영화화했다.

맑은 영혼의 7살 아이 김수환에서 "절망이 있는 곳에 희망을, 어두움에 빛을, 슬픔이 있는 곳에 기쁨을 가져오는 자 되게 하소서"라고 늘 기도한, 진정한 거인으로 성장한 김수한 추기경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 전 세대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오는 30일 개봉.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