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계상-김규리, 김기덕 감독 제작 <풍산개> 노개런티 출연
노개런티 출연" />
배우 윤계상과 김규리가 김기덕 감독이 제작하는 영화 에 노 개런티로 출연했다고 제작사 김기덕필름이 8일 밝혔다. 이 영화에는 두 배우 외에 출연진 및 모든 스태프가 노 개런티로 참여했다.

김기덕필름 측은 “출연진 및 모든 스태프가 오랜 침묵을 깨고 복귀하는 김기덕 감독과 영화 에 대한 신뢰와 열정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설명했다.

윤계상은 영화 를 선택한 것에 대해 “꼭 하고 싶은 좋은 작품이었기 때문에 개런티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다”면서 “배우뿐 아니라 스태프들도 영화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함께 하게 돼 기쁠 따름”이라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30일 동안 25회차 촬영을 소화한 의 스태프들은 임금을 받지 않는 대신 투자자의 일원으로 참여했다. 이로써 조감독, 촬영감독 등 헤드급 스태프를 비롯해 연출부, 제작부 등 영화의 모든 스태프는 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에 대한 지분을 갖게 된다. 실제 영화의 크레딧에는 ‘투자’ 부문에 ‘풍산개 스태프’가 포함된다.

제작자인 김기덕 감독은 이에 대해 “는 자본과 시스템을 대체할 첫 영화”라며 “열정으로 만든 영화 가 거대한 제작비를 투자한 영화를 넘어서는 힘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는 서울에서 평양까지 무엇이든 3시간 만에 배달하는 정체불명의 주인공(윤계상)이 북한에서 망명한 고위층 간부의 여자를 배달하라는 미션을 받으면서 벌어지는 예측 불허의 사건을 그리는 영화로 오는 6월 23일 개봉한다.

글. 고경석 기자 kave@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