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맞아 <짱구><토마스> 등 아동영화 예매순위 점령
<토마스> 등 아동영화 예매순위 점령" />
어린이날을 하루 앞두고 극장가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객 맞이에 한창이다. 예매순위에서도 극장판이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등 애니메이션 4편이 10위 안에 올랐다. 4일 오후 4시 현재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5일 개봉하는 는 20.9%의 예매점유율로 19.8%의 을 제치고 1위에 올라섰다.

인기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영화로 옮긴 는 위기에 빠진 미래의 자신과 약혼녀를 구하기 위해 짱구와 친구들이 벌이는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2009년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원작자 우스이 요시토가 마지막으로 제작에 참여한 작품이다.

외에 3편의 애니메이션이 예매순위 10위권에 올랐다. 또 한 편의 은 8.7%의 예매점유율로 에 이어 예매순위 5위에 올랐다. 만년꼴찌였던 천둥 중학교 축구부가 축구 대회 ‘축구 프런티어’에서 최강의 팀과 결승전을 펼치게 되는 내용을 그린다.

4월 14일 개봉한 도 어린이날 특수를 맞아 반짝 흥행을 펼칠 전망이다. 2.8%의 예매점유율로 8위에 올랐다. 제목처럼 셰익스피어의 을 어린이용으로 각색한 작품이다.

영국의 유명 애니메이션을 영화로 만든 도 5일 개봉한다. 최고의 기관차를 꿈꾸는 꼬마 기관차 토마스가 표류 중이던 안개섬에서 고향 소도어섬으로 돌아가는 과정을 그렸다. 3.2%의 예매점유율로 10위에 턱걸이했다.

글. 고경석 기자 kave@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