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창기 기자]
배우 권상우(왼쪽부터), 정준호, 최원섭 감독, 배우 황우슬혜, 이이경이 14일 오후 서울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히트맨’ 언론배급시사회에 참석했다. /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권상우(왼쪽부터), 정준호, 최원섭 감독, 배우 황우슬혜, 이이경이 14일 오후 서울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히트맨’ 언론배급시사회에 참석했다. /조준원 기자 wizard333@
지난해 개봉한 영화 ‘두번할까요’와 ‘신의 한 수: 귀수편’으로 코믹과 액션을 넘나들었던 권상우가 설 연휴 극장가 웃음 사냥을 예고했다. 영화 ‘두사부일체’ ‘가문의 영광’ 등을 통해 시원한 웃음을 선사한 정준호, 엉뚱 발랄한 매력의 황우슬혜, 다양한 작품을 통해 착실히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는 이이경이 가세해 유쾌한 시너지를 발산한다. 영화 ‘히트맨’에서다.

14일 오후 서울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히트맨’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배우 권상우, 정준호, 황우슬혜, 이이경과 최원섭 감독이 참석했다.

‘히트맨’은 웹툰 작가가 되고 싶어 국정원을 탈출한 암살요원 준(권상우 분)이 술김에 일급 기밀을 그려, 국정원과 테러리스트의 타깃이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최 감독은 “지난해 여름, 배우들과 스태프들이 땀을 흘리면서 촬영한 작품”이라면서 “꿈을 좇는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그리고 싶었다. 누구나 (꿈에 관해) 말은 거창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고 밝혔다.

또한 “코미디와 액션을 둘 다 소화할 수 있는 배우는 권상우만이 가능하다고 생각했다. 처음부터 권상우를 염두에 두고 작품을 기획했다”고 칭찬했다.

‘히트맨’은 최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그는 “코미디를 정말 사랑하고, 재밌는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 장면 장면 어떻게 하면 재밌게 만들 수 있을까에 중점을 뒀다”면서 “짠 내 나는 코미디와 가족애가 있다. 거기에 액션과 애니메이션이 더해진 영화”라고 설명했다.

배우 권상우는 ‘히트맨’에서 웹툰 작가가 된 암살요원 준을 맡았다. /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권상우는 ‘히트맨’에서 웹툰 작가가 된 암살요원 준을 맡았다. /조준원 기자 wizard333@
권상우는 웹툰 작가가 된 암살요원 준으로 열연했다. 그는 “육체적으로 힘들었지만 영화의 분위기가 밝아서 행복한 작업이었다”면서 “웹툰 작가를 꿈꾸는 사람의 이야기다. 돈 못 버는 남편을 열심히 지원하는 아내, 친구처럼 가까운 딸과의 사랑 등 가족의 힘을 통해 고난과 역경을 헤쳐나간다”고 설명했다. 이어 “웃기면서도 가슴 속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영화”라고 덧붙였다.

또한 권상우는 “전작이었던 ‘신의 한수: 귀수편’에서 무술 감독을 하셨던 분이 이번에도 함께 하게 돼 편했다. 나의 장단점을 잘 알고 있어 콘티 작업을 할 때도 수월하게 임했다”면서 “암살 요원이라는 역할 특성상 정교한 스킬이 들어가는 액션의 합에 중점을 두고 연기했다”고 밝혔다.

정준호와의 호흡에 관해 권상우는 “버팀목 같아서 마음이 편했다. 선배님이 초반에는 악마 교관으로서 근엄한 모습을 보여줬다”면서 “후반부에 접어들수록 선배님께서 모든 걸 다 내려놓고 재밌게 받아줘서 현장 분위기가 즐거웠다”고 말했다.

‘히트맨’에서 배우 정준호는 국정원 악마교관 덕규를 연기했다. /조준원 기자 wizard333@
‘히트맨’에서 배우 정준호는 국정원 악마교관 덕규를 연기했다. /조준원 기자 wizard333@
정준호는 국정원 악마교관 덕규를 연기했다. 영화 ‘인천상륙작전’ 이후 약 4년 만에 스크린 복귀다. 그는 “오랜만에 코미디 영화를 출연했다. 세월이 지나면서 코미디라는 장르에 대한 관객들의 눈높이가 높아졌다. 그런 흐름에 맞추려고 애드리브도 많이 치면서 노력했다”고 밝혔다.

그는 영화의 관전 포인트로 웃음을 꼽았다. 정준호는 “소소한 웃음부터 큰 웃음까지 이야기가 전개될수록 웃음이 증폭된다. 순발력 있는 애드리브와 장면 장면으로 연결되는 코미디가 유쾌하다”며 “실사와 애니메이션이 한순간에 지나가는 듯한 속도감을 느끼면 재밌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준호는 이번 작품을 통해 JTBC 드라마 ‘SKY 캐슬’에서 부녀관계로 호흡을 맞췄던 이지원과 재회했다. 이지원은 준의 의젓한 딸 가영 역을 맡았다. 정준호는 “‘SKY 캐슬’에서는 (이)지원 양과의 역할 관계가 좋지 못했다. 이번 작품에서 ‘괜찮은 장면이 나왔으면 좋았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있다”면서 “(이지원 양은) 나이답지 않은 성숙함과 연기자의 자질을 가졌다”고 밝혔다. 그는 “지원 양과 함께 하는 촬영이 있었다. 문을 닫고 들어가려는데 (문이) 닫히지 않길래 ‘왜 이러나’ 싶었다”면서 “알고 보니 지원 양의 손가락이 문틈에 끼어서 그런 것이었다. 다행히 플라스틱 재질이라 큰 부상은 없었지만, 카메라가 돌아가는 상황에서 아프다는 소리 없이 끝까지 연기하는 걸 보고 선배들을 배려할 줄 안다고 느꼈다”고 감탄했다.

권상우와의 호흡에 대해서는 “15년 전에 뮤직비디오를 함께 한 적이 있지만 영화에서 만난 건 처음이다. ‘말죽거리 잔혹사’와 ‘두사부일체’ 등 비슷한 장르의 영화를 했던 두 배우의 서로 다른 매력을 화면에서 볼 수 있다”면서 “20년이 지난 지금 권상우는 훨씬 발전했다. 말 없이 눈빛이나 행동으로 잘하고 있다는 걸 느낄정도”라고 칭찬했다.

배우 황우슬혜와 이이경은 ‘히트맨’에서 각각 준의 든든한 아내 미나와 준을 좋아하고 존경하는 막내 암살요원 철로 분했다. /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황우슬혜와 이이경은 ‘히트맨’에서 각각 준의 든든한 아내 미나와 준을 좋아하고 존경하는 막내 암살요원 철로 분했다. /조준원 기자 wizard333@
황우슬혜는 준의 든든한 아내 미나로 분했다. 그는 “코믹·액션 영화는 나에게 생소한 장르였다. 거기에 애니메이션까지 합쳐지니 더욱 독특하게 느껴졌다”면서 “가족애가 있는 영화다. 관객들이 영화를 보면서 따뜻함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황우슬혜는 액션신에 대해 “최대한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려고 와이어 액션을 했다. 감독님의 연출 아래 열심히 연습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히트맨’을 촬영하기 전까지만 해도 결혼에 대한 생각이 없었다”면서 “(이)지원 양, (권)상우 오빠와 함께 가족을 연기하면서, 이런 가족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촬영을 마친 후 눈물이 핑 돌 정도로 아쉬웠고 행복했다. 이런 가족이 있다면 결혼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이경은 준을 좋아하고 존경하는 막내 암살요원 철로 나온다. 그는 “드라마나 예능을 통해서만 코미디를 보여줬는데, 스크린으로도 보여줄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면서 “극 중 캐릭터 간의 코미디 호흡을 보면 재밌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이경은 “여러 종류의 총이 든 가방이 무거워서 들지 못하는 장면이 기억난다”며 “실제로 총이 너무 무거워서 나온 동작이다. 최대한 당황하지 않은 척하고 연기한 것이 그대로 영화에 들어갔다”면서 “장면 장면에 등장하는 애드리브가 많다. 감사하게도 감독님이 모두 살려줘서 연기하는 입장에서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이야기했다.

정준호는 “설날에 격 없이 웃을 수 있는 영화다. 코믹 액션 영화지만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고 자신했다.

‘히트맨’은 오는 22일 개봉한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