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에이리언: 커버넌트’ 포스터
‘에이리언: 커버넌트’ 포스터
캐서린 워터스턴이 리들리 스콧 감독과의 호흡에 대해 “놀라웠다”고 말했다.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CGV에서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감독 리들리 스콧) 라이브 프레스 컨퍼런스가 마이클 패스벤더·캐서린 워터스턴 그리고 리들리 스콧 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캐서린 워터스턴은 리들리 스콧 감독과의 호흡을 묻는 질문에 “악몽 같았다”고 말문을 뗐다. 이어 “농담이다. 굉장히 놀라운 경험이었다. 감독님을 만나기 전에 많은 것을 알고 있었다. 작품도 많이 봤고 비주얼리스트라는 것도 알고 있었다. 함께 일을 했던 배우들을 통해 아주 좋은 이야기만 들었다”고 했다.

이어 “친절하고 다정한 분인 줄은 몰랐다. 연기를 하는 배우들과 스태프들을 한데 모아서 이끌어간다. 젊은 감독으로서의 태도를 유지했다. 진지한 것만 아니라 열린 태도로 영화를 임했다”고 덧붙였다.

‘에이리언: 커버넌트’는 역사상 최대 규모의 식민지 개척의무를 가지고 미지의 행성으로 향한 커버넌트 호가 상상을 초월하는 위협과 맞닥뜨리게 되면서 인류의 생존을 건 최후의 탈출을 시도하는 이야기다.

‘에이리언: 커버넌트’는 ‘에이리언’(1979년)과 그로부터 30년 전 이야기를 다룬 프리퀄 ‘프로메테우스’(2012) 사이의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아낸다. 인류와 에이리언의 대결과 함께 인공지능(AI) 월터(마이클 패스벤더)와의 얽힌 스토리로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리들리 스콧의 40년 만의 귀환이다. 오는 9일 개봉.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