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루시드 드림’ 스틸컷 / 사진=NEW 제공
‘루시드 드림’ 스틸컷 / 사진=NEW 제공
영화 ‘루시드 드림'(감독 김준성, 제작 로드픽쳐스)에서 베테랑 형사 방섭 역을 맡은 배우 설경구가 기존 영화에서 보여준 강인한 캐릭터와는 달리 부드러운 매력과 카리스마를 모두 겸비한 형사 캐릭터를 선보였다.

‘루시드 드림’은 대기업 비리 고발 전문 기자 대호(고수)가 3년 전 계획적으로 납치된 아들을 찾기 위해 ‘루시드 드림’을 이용, 감춰진 기억 속에서 단서를 찾아 범인을 쫓는 기억추적 SF 스릴러. 설경구는 이번 작품에서 아들을 납치당한 아버지 대호를 돕는 형사이자 사건 해결의 열쇠를 쥐고 있는 인물 방섭 역으로 예비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설경구가 맡은 방섭은 대호의 아들 민우의 실종사건 담당 형사로, 3년째 아무런 진전이 없는 이 사건을 미제사건으로 넘기라는 윗선의 지시에도 불구, 유난히 이 사건에 애착을 보이는 인물이다. 특히 이야기가 전개 될수록 방섭만의 또 다른 사연이 밝혀지면서 보는 이로 하여금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수의 작품을 통해 강인한 형사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설경구는 이번 ‘루시드 드림’ 속 방섭이라는 인물을 두고 “이번 작품에서는 그 동안 보여주었던 강한 캐릭터와는 달리 상대방의 호흡을 따라가며 그들의 연기를 잘 들으려고 했다”고 말해 호흡에 강약 조절을 한 그의 연기에 기대감을 더했다. 방섭은 그 동안 보여준 형사 캐릭터와의 차별점이 드러나는 인물로 이번 작품을 통해 새롭게 보여줄 그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2일 개봉.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