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너의 이름은’ 포스터 / 사진=메가박스플러스엠 제공
‘너의 이름은’ 포스터 / 사진=메가박스플러스엠 제공
영화 ‘너의 이름은.'(감독 신카이 마토코)이 제42회 LA 비평가 협회상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며 또 한번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까지 사로잡으며 극찬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수상으로 내년 2월 개최되는 제89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영광의 주인공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아시아 5개국 흥행 1위에 빛나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너의 이름은.’은 꿈 속에서 몸이 뒤바뀐 도시 소년 타키와 시골 소녀 미츠하, 만난 적 없는 두 사람이 만들어가는 기적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 일본에서 1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재패니메이션 흥행 2위에 오른 가운데 지난 4일, 올해로 42회를 맞이한 LA 비평가 협회상은 올해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너의 이름은.’을 선정했다. 아카데미의 전초전이라고 불리는 영향력 있는 시상식인만큼 이번 수상으로 인해 ‘너의 이름은.’이 제89회 아카데미에서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상과 외국어 영화상을 거머쥘 수 있을지 전세계의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지고 있다.

이미 미국의 영화 정보사이트 로튼 토마토의 신선도 지수 97%를 기록 중인 것은 물론 “신카이 마코토의 명성을 세계에 확인시켰다”(Hollywood Reporter), “신카이 마코토. 이 이름을 꼭 기억하라. 이 영화는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상 혹은 아카데미 외국어 영화상, 아니 그 두 개의 상을 모두 받을지도 모른다”(Empire Magazine), “폭우가 내린 뒤에 선명하게 빛나는 풍경과 같은 영화”(Daily Telegraph UK), “관객들에게 경이로움과 눈물을 선사하는 영화”(The List) 등 뜨거운 찬사를 받고 있다. 천 년 만에 혜성이 다가오는 일본을 배경으로 절대 만날 리 없는 두 사람이 반드시 만나야 하는 운명이 되어가는 기적 같은 러브 스토리는 새해 극장가에 웃음과 감동을 모두 선사할 예정이다.

‘너의 이름은.’은 ‘하울의 움직이는 성’ 카미키 류노스케와 ‘늑대아이’ 카미시라이시 모네의 목소리 출연으로 영화적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원령공주’,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지브리 스튜디오의 수많은 대표작에서 작화 감독을 맡았던 안도 마사시, 인기 록밴드 래드윔프스(RADWIMPS)의 협업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내년 1월 4일 개봉.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