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더 킹’ 스틸컷 / 사진=NEW 제공
‘더 킹’ 스틸컷 / 사진=NEW 제공
한재림 감독이 센세이셔널한 대한민국을 관통할 초대형 권력 스캔들 ‘더 킹'(감독 한재림, 제작 우주필름)으로 화려하게 귀환한다. 특유의 촌철살인이 돋보이는 스토리텔링과 연출력을 인정받은 한재림 감독이 대한민국 권력가들의 민낯을 들춰내는 통쾌한 스토리와 감각적인 연출로 빚어낸 ‘더 킹’이 벌써부터 예비관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더 킹’은 무소불위 권력을 쥐고 폼나게 살고 싶었던 태수(조인성)가 대한민국을 입맛대로 좌지우지하는 권력의 설계자 한강식(정우성)을 만나 세상의 왕으로 올라서기 위해 펼치는 이야기다. ‘연애의 목적’을 통해 제43회 대종상영화제 신인감독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우아한 세계’, ‘관상’ 등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각으로 대한민국의 자화상을 그려낸 한재림 감독. 특히 한재림 감독은 ‘관상’에서 관상가를 통해 인간의 가치판단 과정과 욕망을 섬세하고 위트있게 표현해내며 90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 제50회 대종상영화제 감독상, 최우수작품상 수상 등 명실상부 최고의 스토리텔러이자 연출가로 자리잡았다. 짜임새 있는 스토리, 통쾌한 카타르시스, 감각적인 연출력까지 어우러진 작품을 만들어내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은 한재림 감독이 2년 만에 대한민국의 속을 시원하게 뒤집을 ‘더 킹’으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한재림 감독은 ‘더 킹’을 통해 약자의 입장이 아닌, 한 시대를 군림하는 자들의 시선에서 사회적 모순을 담아냈다. 한재림 감독은 “지금으로부터 2년 전,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처럼 권력자들이 살기 좋은 나라가 있을까하는 답답함에 ‘더 킹’은 출발했다”며 “관객들이 신나고 즐겁게 영화를 보면서도 마지막엔 영화가 보여주는 역설을 더 절실하게 느끼는 영화로 그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재림 감독은 197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박태수라는 캐릭터가 고등학생 시절부터 세상 위에 군림하는 권력자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관객들의 몰입을 이끈다.

1차 예고편에서 공개된 촌철살인의 대사를 통해 스토리텔러 한재림 감독의 면모를 유감없이 확인할 수 있다. “그의 라인을 잡는 것이 권력의 핵심이 되는 길이다”, “진짜 권력을 누리는 검사는 정말 없을까?”, “대한민국 역사상 이정도 쓰레기들이 있었습니까?” 등 이미 공개된 예고편에 담긴 대사는 관객들로 하여금 현실에 대한 직시와 공감대를 불러일으킨다.

내년 1월에 개봉.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