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신비한 동물사전’ 포스터 /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신비한 동물사전’ 포스터 /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16일 개봉한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이 개봉 첫주 194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해리 포터’ 시리즈의 오프닝 성적을 모두 넘어섰다. 전 세계적으로 개봉 첫주만에 제작비를 회수하고 수익까지 이뤄냈다. 새로운 마법세계 이야기와 에디 레드메인을 비롯한 배우들, 스케일과 스펙터클한 영상과 신비한 동물들의 등장으로 ‘해리 포터’ 시리즈를 잇는 판타지 블록버스터의 새 역사를 성공적으로 시작했다.

17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신비한 동물사전’이 개봉일인 16일 141만 6,675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관객 193만 5,998명을 기록했다. 특히 이와 같은 성적은 이는 역대 ‘해리 포터’ 시리즈 중 최고 오프닝을 기록한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첫주 누적관객 186만 3,114천 명, 2007/7/11)보다도 더욱 많은 관객을 모았다.

또한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북미에서 7,500만 달러, 해외에서 1억 4,330만 달러를 벌어들여 개봉 첫주만에 2억 1,83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제작비 1억 8,000만 달러를 훌쩍 넘어 마법 같은 흥행을 시작했다.

개봉 후 관객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바, 국내외 언론과 관객들의 찬사에 가까운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앞서 미국 비평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 100%의 놀라운 신선도를 기록한 데 이어 대단한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신비한 동물사전’은 마법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마법 동물학자 뉴트 스캐맨더가 신비한 동물을 찾아 떠난 1926년 뉴욕에서의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해리 포터’ 시리즈의 작가 J.K. 롤링이 이 영화로 시나리오 작가로까지 데뷔하면서 뉴트 스캐맨더라는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이야기를 더한 오리지널 스토리를 창조했다.

영화에는 무려 11종의 신비한 동물이 등장해 마법으로 창조한 무한한 상상력의 세계를 확인시켜준다. J.K. 롤링의 창의력을 바탕으로 한 완벽한 세계관이 ‘해리 포터’ 시리즈의 팬들, 판타지 영화의 팬들도 사로잡을 놀라운 완성도로 만들어져 극찬을 이끌어냈다. 새로운 이야기와 배우들, 스케일과 스펙터클한 영상을 비롯해 신비한 동물들의 등장으로 ‘해리 포터’ 시리즈를 잇는 판타지 블록버스터의 새 역사의 시작을 알린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