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메인 포스터 / 사진제공=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메인 포스터 / 사진제공=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닥터 스트레인지가’ 18일 500만 관객을 돌파했다.

국내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 북미 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닥터 스트레인지’의 흥행 질주가 멈출 줄 모르고 있다. 영진위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닥터 스트레인지’는 개봉 4주차, 24일 만인 18일 누적관객 5,005,547명을 기록하며 500만 관객을 넘어섰다. 이는 올해 국내 개봉한 외화 중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867만)에 이은 두 번째 500만 관객 돌파 기록이다. 이로써 올해 외화 흥행 성적 1, 2위는 마블 스튜디오의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와 ‘닥터 스트레인지’가 차지해 한국 팬들의 마블 사랑을 실감케 한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이러한 기록은 흔히 극장가 비수기로 불리는 10월에 개봉해 21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라는 대기록과 더불어 이뤄낸 성과라 더욱 의미가 깊다. 또한 북미 지역에서도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누적 수익 1억 5천만 달러를 돌파하는 등 전 세계적인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화려한 영상과 배우들의 호연 그리고 마블 특유의 유머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전 세대를 사로잡아 뜨거운 입소문이 이어지고 있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