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가려진 시간'(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스플릿’, ‘어느날’, ‘사랑하기 때문에’ 포스터
‘가려진 시간'(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스플릿’, ‘어느날’, ‘사랑하기 때문에’ 포스터
‘가려진 시간'(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스플릿’, ‘어느날’, ‘사랑하기 때문에’ 포스터
11월 개봉이 예정돼있던 다수의 작품들이 개봉 날짜를 바꿈으로서 치열한 눈치싸움에 들어갔다. 통상 비수기로 간주됐던 11월에 개봉작이 몰리면서 틈새시장을 노리려던 배급사들이 새로운 판을 짜기 시작했다.

강동원 주연의 ‘가려진 시간’은 11월 10일 개봉하려 했으나 수능 시험 하루 전날인 16일로 변경했다. ‘가려진 시간’의 개봉일 변경 이후 11월 개봉 예정작들이 연쇄적으로 개봉일을 변경했다. 11월 16일 개봉 예정이었던 유지태·이정현 주연의 ‘스플릿’은 개봉일을 한주 앞당겨 10일 개봉을 확정했다.

11월 16일로 개봉일을 고지하고 제작보고회를 열었던 차태현·김유정 주연의 ‘사랑하기 때문에’는 개봉 날짜를 연기했다. 투자배급사 NEW 측은 “‘사랑하기 때문에’ 내부 시사회 이후 가족단위 관객이 늘어나는 겨울 시장에 선보이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11월 2일 제작보고회를 예정했던 김남길·천우희 주연의 ‘어느 날’ 역시 행사를 취소하고, 11월 예정됐던 개봉일을 연기했다. ‘어느 날’ 측은 “후반 작업 일정이 맞지 않아 11월 개봉은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11월은 다양한 신작들의 공세가 예고됐다. 홍상수 감독의 ‘당신 자신과 당신의 것’은 11월 10일, 조정석 주연의 ‘형’과 공효진 주연의 ‘미씽: 사라진 여자’는 11월 30일 개봉한다. 여기에 에디 레드메인의 ‘신비한 동물사전’(11월 16일 개봉)과 톰 크루즈의 ‘잭 리처:네버 고 백’(11월 24일 개봉) 등도 개봉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어떻게든 유리한 대진에 서기 위한 배급사들이 개봉일을 두고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 한 배급사 관계자는 “예상치 못하게 11월에 개봉작들이 몰리면서 개봉일을 두고 고민이 많아졌다”면서 “정성스럽게 제작한 영화가 빛을 보기 위해 노력을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