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이 한 자리에서 만난다. ‘신세계’ 박훈정 감독의 차기작 ‘V.I.P.’에 장동건·김명민·박희순·이종석이 합류해 화려한 프로덕션과 캐스팅을 완성했다.

‘신세계’ 각본, 감독 및 ‘부당거래’ 각본을 통해 선 굵은 범죄 느와르의 새로운 계보를 그려온 박훈정 감독의 차기작이자 ‘밀정’의 워너브러더스 코리아가 선보이는 2017년 최고의 야심작 ‘V.I.P.'(감독 박훈정, 제작 영화사 금원)가 초호화 캐스팅을 완료했다. ‘V.I.P.’는 지난 17일 전체 대본 리딩과 함께 고사를 진행하고 22일 전격 크랭크인을 앞두고 있다.

‘V.I.P.’는 국가도 법도 통제 불가능한 북한에서 온 V.I.P.가 연쇄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면서 그를 쫓는 대한민국 특별수사팀과 북한에서 넘어온 비밀 공작원, 미 CIA와 대한민국 국정원 등이 얽힌 이야기.

장동건은 미국 CIA와 대한민국 국정원을 오가는 인물 박재혁을 맡았다. 김명민은 연쇄살인사건의 핵심 용의자로 지목 된 광일을 맹렬하게 쫓는 추격자 경찰 채이도로 분한다. 북에서 내려온 보안성 소속의 냉혈한 공작원 리대범 역에는 박희순이 영화의 모든 인물들이 지목하고 있는 중요 인물이자 북한에서 귀순한 VIP 김광일 역에는 이종석이 열연을 펼친다.

‘V.I.P’는 대한민국 국정원, 경찰 및 검찰을 넘어서 미 CIA, 북 보안성까지 이야기 및 배경이 폭넓게 확장되면서 스토리를 흥미진진하게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연쇄 살인 사건의 수사가 커다란 충격의 파장을 일으키며 예측불허의 결말로 치닫는 전개는 ‘V.I.P.’만의 독보적인 세계관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훈정 감독은 “영화 속에서 배우들의 이미지는 새로운 각을 만나게 될 것이다. 변신이 아닌, 또 하나의 다른 얼굴을 보게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더불어 기존 범죄 느와르 장르에 국한되지 않은 좀 더 복합적인 구도의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라고 작품 의도를 밝혔다.

주연 배우들도 영화 합류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장동건은 “박훈정 감독에 대한 신뢰 하나 만으로 영화를 선택했다. 같이 호흡을 맞추게 된 배우들과 열심히 작품을 완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명민은 “당분간 채이도라는 캐릭터로 사는 것에 흥분된다. 박훈정 감독과 작품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박희순은 “장동건·김명민·이종석까지 좋은 배우들과 함께 하며 또 한번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되어 설렌다.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고 전했으며 이어 생애 첫 악역 변신에 나서는 이종석은 “박훈정 감독님과 기라성 같은 선배들과 이 작품을 함께 할 수 있는 것은 VIP급 행운이다. 지금까지 본 적 없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V.I.P.’는 17일 고사 이후, 오는 22일 첫 촬영을 시작한다. 내년 개봉 예정.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