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미씽: 사라진 여자’ 스틸컷 / 사진=다이스필름 제공
‘미씽: 사라진 여자’ 스틸컷 / 사진=다이스필름 제공
영화 ‘미씽: 사라진 여자'(감독 이언희)가 오는 11월로 개봉을 확정했다.

충무로 대표 여배부 엄지원과 공효진의 만남으로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던 이언희 감독의 신작 ‘미씽: 사라진 여자’가 제목을 확정 짓고 오는 11월, 관객과의 만남을 준비한다. 어느 날 아이와 함께 감쪽같이 사라진 보모. 이름도 나이도 모든 것이 거짓이었던 그녀의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하면서 시작되는 5일간의 추적을 그린 감성 미스터리다.

‘더 폰’에 이어 ‘미씽: 사라진 여자’까지 연이어 스릴러 장르에 도전한 ‘스릴러퀸’ 엄지원은 보모와 함께 하루 아침에 사라져 버린 딸을 찾아 나선 워킹맘 지선 역을 맡았다. 아무도 자신을 믿어주지 않는 상황 속에서 보모 한매의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하게 된 엄지원은 이번 작품을 통해 극한의 감정 연기를 선보이며 더욱 깊어진 내공을 보여줄 예정이다.

‘러브픽션’, ‘프로듀사’, ‘질투의 화신’ 등에서 활약하며 ‘로코퀸’으로 불리는 공효진은 어느 날 갑자기 아이와 함께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린 보모 한매 역을 맡았다. 그 동안의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잠시 내려놓은 그녀는 외모는 물론 캐릭터의 내면까지 데뷔 이래 가장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하며 충격적인 진실을 감추고 있는 미스터리한 캐릭터를 완성시켰다.

여기에 감성 멜로’ing’와 ‘어깨너머의 연인’으로 인물의 심리를 투영한 정교함과 감각적인 연출력을 인정받은 이언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두 여자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담아내며 기존 미스터리 영화와는 차원이 다른 공감대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 가을 단 하나의 웰메이드 감성 미스터리 탄생을 예고한 ‘미씽: 사라진 여자’는 오는 11월 개봉한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