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즈 러너
메이즈 러너
거대한 미로에 갇힌 어린 청춘들이 열심히 달렸다. 포기하지 않고 달린 끝에 박스오피스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제법 큰 격차로 압도적인 성적을 남겼다. 2014년 38주차(9월 19~21일) 극장가를 달린 영화 ‘메이즈 러너’ 이야기다. ‘비긴 어게인’은 시간의 흐름과 무관하게 꾸준한 흥행을 이어가고 있으며, ‘타짜-신의 손’은 예상보다 빨리 하락세에 접어들었다.

38주차(9월 19~21일) 박스오피스 순위.
38주차(9월 19~21일) 박스오피스 순위.
38주차(9월 19~21일) 박스오피스 순위.

# ‘메이즈 러너, 열심히 달리고 또 달렸다.
22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메이즈 러너’는 648개(상영횟수 8,994회) 상영관에서 63만 1,819명(누적 72만 391명)을 불러 모았다. 18일 개봉과 함께 1위에 등극한 ‘메이즈 러너’는 별다른 어려움이나 위기 없이 주말 내내 1위를 유지했다. 유명 스타는 없지만, 참신한 소재와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이 일품이다. 여기에 민호(기홍리)라는 한국인 배우의 출연도 국내 관객들에겐 반가운 요소로 작용했다. 민호는 극 중 여러 인물 중 매우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는 역할이다.

좌석 점유율은 20일 42.7%, 21일 38.0%. 10위권 내 작품 중에선 1위에 해당한다. 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조금은 아쉬운 좌석점유율이다. 비수기에 들어서고 있다는 것을 알리는 신호처럼 느껴진다.

# ‘비긴 어게인’, 300만 도전!
비긴 어게인
비긴 어게인
‘비긴 어게인’은 499개(6,781회) 상영관에서 36만 995명(누적 243만 7,769명)으로 2위를 지켰다. 어느새 누적 250만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현재 분위기로는 300만 돌파까지도 노려볼만한 기세다. 대진운도 좋은 편이다. 전주보다 9,290명(2.6%) 관객이 증가했다. 전주 4,663회에서 무려 2,000회 가량 상영횟수를 늘렸다는 점을 감안하면, 상승폭이 조금은 아쉽다. 하지만 기억해야 될 점이 있다. ‘비긴 어게인’은 개봉한지 한 달이 넘었다는 점이다. 개봉 6주차 주말을 보내고, 이제 7주차에 접어 들었다. 그럼에도 여전히 상영횟수를 지키고, 흥행을 유지한다는 건 영화의 힘이 그만큼 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 ‘타짜-신의 손’, 조금은 당혹스러운 성적표
타짜
타짜
3위라는 성적표를 받아들 것이라고 ‘타짜-신의 손’은 생각이나 했을까. ‘타짜-신의 손’은 641개(6,945회) 상영관에서 22만 2,564명(누적 357만 7,523명)을 동원했다. ‘비긴 어게인’과 14만 여명 차이를 보였다. 상영횟수는 더 많음에도 말이다. 또 전주보다 58.8%(31만 8,163명) 관객이 감소했다. 겨우 개봉 3주차 주말이지만, 하락폭이 예상보다 큰 편이다. 영화사 입장에서는 조금은 당황스러운 성적표임에는 분명하다. 또 강형철 감독이기에, 이 같은 성적이 아쉬운 것도 분명하다.

# ‘툼스톤’, 리암 니슨도 당혹스럽기는 마찬가지
툼스톤
툼스톤
전 세계 최초 국내 개봉한 리암 니슨 주연의 ‘툼스톤’은 378개(4,885회) 상영관에서 9만 9,916명(누적 12만 6,675명)을 불러 모으는데 그치며 개봉 첫 주 4위로 데뷔했다. 믿고 보는 신뢰 가득한 리암 니슨의 주연작임을 감안했을 때 분명 아쉽다. ‘툼스톤’이 담고 있는 리암 니슨의 묵직한 카리스마와 진중한 추격 스릴러는 충분한 재미를 준다. 하지만 국내 관객들은 진중한 스릴러보다는 ‘테이큰’ ‘논스톱’ 등에서 봤던 액션 스릴러를 기대했던 것 같다. 무엇보다 이 같은 성적으론 상영횟수를 지켜내기 어렵다는 점이다. 앞으로의 흥행 전망이 그리 밝진 않다.

5위부터는 큰 폭의 하락세에 놓인 작품들이다. 그래도 ‘해적’은 굳건히 5위를 지켰다. 354개(2,726회) 상영관에서 7만 8,109명(누적 850만 1,493명)을 모으며 850만도 넘겼다. 전주보다 62.0%(12만 7,436명) 관객이 감소했고, 상영횟수도 큰 폭으로 줄었다. 6위에 오른 ‘인투 더 스톰’은 전주보다 73.3%(16만 5,111명) 감소했지만, 그래도 누적 200만(201만 6,503명) 돌파 기쁨을 누렸다. 4계단 순위 하락한 ‘루시’는 192만 7,932명으로 200만에 접근했다. 하지만 전주보다 79.9%(17만 9,547명) 관객이 감소한 만큼 8만 여 관객을 모으는 것도 쉽지 않아 보인다. ‘두근두근 내 인생’도 77.6%(15만 663명) 관객이 줄어들면서 더 이상의 흥행을 기대하긴 어려운 상황이다.

# ‘설계’ 신은경의 복귀 설계는?
신은경의 스크린 복귀작 ‘설계’는 257개(2,205회) 상영관에서 2만 1,570명(누적 3만 1,236명)으로 11위에 올라 개봉 첫 주 10위권 진입에 실패했다. 오랜만에 스크린에 모습을 드러낸 신은경의 복귀 설계는 그다지 치밀하지 못했다. 상영관수 및 횟수 확보도 쉽지 않았고, 지켜내기도 어려울 전망이다.

# 작지만 개성 강한 작품들…다코타 패닝 ‘베리 굿 걸’ 신규 개봉작 중 선두

‘베리 굿 걸’ 스틸 이미지.
‘베리 굿 걸’ 스틸 이미지.
‘베리 굿 걸’ 스틸 이미지.

39주차(9월 26~28일) 극장가에는 일단 대작이 눈에 띄진 않는다. 기존 흥행작이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22일 오전 10시 기준, ‘메이즈 러너’가 22.% 예매율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비긴 어게인’이 17.6%를 기록 중이다. ‘비긴 어게인’의 300만 돌파 가능성은 39주차 극장가에서 판가름 날 것으로 보인다. ‘타짜-신의 손’은 6.6%로 다소 멀리 떨어져 있다. 그리곤 10월 2일 개봉작인 ‘제보자’ ‘맨홀’ 등이 벌써 이름을 올리고 있는 상황. 신규 개봉작 중에선 다코타 패닝의 성인 연기가 기대되는 ‘베리 굿 걸’이 3.8%로 6위에 올라 있다. 이 외에도 ‘지골로 인 뉴욕’, ‘좀비스쿨’, ‘프랭크’ 등 개성 강한 작품들이 관객들을 맞이한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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