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겨울왕국
매주 여러 편의 영화가 쏟아지는 극장가. 제각각 자신만의 매력을 어필하며 대중을 유혹하고 있다. 이곳은 전쟁터다. 그렇다고 모든 영화를 다 볼 수도 없고, 어떤 영화를 봐야 할지도 모르겠다. 발걸음을 어느 쪽으로 향해야 할지 참 난감하다. 그래서 예매율과 신규 개봉작을 중심으로 요주의 극장전을 들여다봤다.

# ‘겨울왕국’ ‘수상한 그녀’, 투톱의 붕괴?…추억의 캐릭터 ‘로보캅’의 부활

공고했던 ‘겨울왕국’과 ‘수상한 그녀’의 투톱 체제가 무너졌다. 적어도 예매율에선 그렇다. 13일 오전 9시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겨울왕국’은 29.2%의 예매율로 여전히 1위다. 경쟁 자체를 허용하지 않았던 절대적인 예매율에서 많이 내려왔다. 이번주를 어떻게 버티느냐에 따라 애니메이션 최초 1,000만 돌파 여부가 판가름날 것으로 보인다. ‘겨울왕국’과 양강 체제를 구축했던 ‘수상한 그녀’는 15.2%의 예매율로 3위를 차지했다. 12일 박스오피스에서는 13만 7,418명(누적 616만 3,591명)을 동원해 1위에 올랐지만, 주말 박스오피스 전망은 오리무중이다.

투톱 체제에 균열을 일으킨 작품은 ‘로보캅’이다. 17.9%의 예매율을 기록, ‘수상한 그녀’를 2.7% 차이로 따돌렸다. 과거 ‘로보캅’ 시리즈를 단 한 번도 보지 않았더라도 그 이름만큼은 익숙한 캐릭터답게 예매율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여성보다는 남성 관객들의 지지가 예상된다. 21세기 최신 기술력으로 재탄생된 ‘로보캅’이 주말 실제 관객 동원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관심이 모아진다.

# ‘관능의 법칙’, 여성들의 지지는?…‘신이 보낸 사람’, 김인권

영화 ‘관능의 법칙’(왼쪽), ‘신이 보낸 사람’ 스틸
영화 ‘관능의 법칙’(왼쪽), ‘신이 보낸 사람’ 스틸
영화 ‘관능의 법칙’(왼쪽), ‘신이 보낸 사람’ 스틸

‘로보캅’이 남성 영화라면, ‘관능의 법칙’은 여성들의 지지를 이끌어낼 만한 작품이다. 7.3%의 예매율로 4위에 자리잡고 있다. 40대 여성의 솔직하고 화끈한 이야기가 매력적이지만, 현재로선 선두권 싸움을 펼치기엔 다소 힘이 부친다. 김인권이 주연으로 나선 ‘신이 보낸 사람’은 6.5%로 5위에 올랐다. 대규모로 개봉되는 작품이 아니란 점을 감안했을 때 꽤 높은 반응이다. 개봉 전 신천지 관련 이슈를 양산했던 이 작품의 선전이 기대된다.

# 극장과 싸웠던 ‘또 하나의 약속’과 ‘레고 무비’의 2주차 향방

‘또 하나의 약속’은 3.3%의 예매율을 기록 중이다. 관객 동원에서는 꾸준함을 보이고 있지만, 상영관수는 좀처럼 늘지 않고 있다. 현재 예매율을 고려했을 때 개봉 2주차 주말에도 상영관수 및 상영횟수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영화사와 대중의 시선과 달리 극장 측에서는 여전히 저예산 영화의 범주로 분류하는 듯싶다. 또 부율 문제로 서울 지역 CGV와 롯데시네마에서 개봉되지 못한 ‘레고 무비’는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질 위기다. 1.3%의 예매율로 10위에 겨우 턱걸이 했다. 미국에서 엄청난 흥행을 거둔 것과 크게 비교된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당신의 선택, ‘피겨여왕’ 김연아의 역대 최고 프로그램과 음악은?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