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시디어스2
인시디어스2
13일의 금요일. 공포영화를 찾기에 더 없이, 무섭지만, 좋은 날이다. 13일의 금요일에 개봉한 공포영화 ‘인시디어스: 챕터2’가 개봉과 동시에 북미 극장가를 휩쓸었다. 개봉일도 좋았지만 지난 7월 ‘컨저링’으로 공포영화 돌풍을 일으켰던 제이슨 완 감독의 작품이라는 점이 흥행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17일 북미박스오피스모조에 따르면 영화는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동안 4,027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이 영화의 제작비는 고작 500만 달러. 개봉 3일 만에 무려 제작비의 여덟 배에 달하는 흥행수익을 기록한 셈이다. ‘인시디어스: 챕터2’의 이 같은 기록은 ‘컨저링’ 오프닝 보다는 낮지만, 1편인 ‘인시디어스’ 오프닝 보다는 약 3배 높은 기록이고, 역대 9월 개봉작 중 두 번째로 높은 스코어다. 제이슨 완의 또 다른 히트작 ‘쏘우’의 첫 출발보다 좋다는 점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제이슨 완 감독 작품 오프닝 기록
제이슨 완 감독 작품 오프닝 기록
제이슨 완 감독 작품 오프닝 기록

이번 영화의 흥행으로 제이슨 완의 주가는 또 한 번 폭등하게 됐다. 차기작으로 준비 중인 ‘분노의 질주 7’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는 분위기다. ‘인시디어스 챕터2’는 전편으로부터 2년 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인시디어스’는 악령에게 고통받는 한 평범한 가족의 고난과 그에 얽힌 초자연적인 현상을 담아낸바 있다.

2위는 뤽 베송이 내 놓은 신작영화 ‘패밀리’가 차지였다. 같은 기간 벌어들인 수익은 1,403만 달러. 뤽 베송의 연출작 중 북미에서 개봉한 영화로는 ‘제 5원소’ 이후 두 번째로 높은 오프닝 스코어다. 증인 보호 프로그램에 의해 프랑스 조용한 마을에 숨어 지내는 마피아 보스 가족들에게 일어나는 사건을 그린다. 로버트 드니로, 미쉘 파이퍼, 토미 리 존스 등 연기파 배우들의 내공을 감상할 수 있다.

2013. 9.13-15 북미박스오피스 성적
2013. 9.13-15 북미박스오피스 성적
2013. 9.13-15 북미박스오피스 성적

신작영화 두 편이 1, 2위를 나눠 가진 가운데 기개봉작들은 2-3계단씩 내려앉았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지난 주 1위로 등장했던 빈 디젤의 SF 시리즈 ‘리딕’은 전주대비 64% 수익 감소한 684만 달러로 3위에 자리했다. 누적수익은 3,110만 달러다. 비교적 적은 예산으로 만들어진 ‘버틀러’와 ‘위 아 더 밀러스’가 1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며 장기 흥행을 이어 간 가운데, 큰돈을 들인 ‘엘리시움’과 ‘퍼시잭슨과 바다의 괴물’은 저조한 성적을 보이며 앞의 두 영화와 극명한 대비를 보였다. 개봉 6주차를 맡은 ‘엘리시움’ ‘퍼시잭슨과 바다의 괴물’의 누적 수익은 각각 8,844만 달러와 6,209만 달러. 제작비 회수는커녕 1억 달러 돌파도 불안한 상황이다.

개봉 대기 중인 ‘프리즈너스’와 ‘배틀 오브 더 이어: 더 드림 팀’
개봉 대기 중인 ‘프리즈너스’와 ‘배틀 오브 더 이어: 더 드림 팀’
개봉 대기 중인 ‘프리즈너스’와 ‘배틀 오브 더 이어: 더 드림 팀’

돌아오는 주말에는 비보이 문화를 담은 댄스 배틀 영화 ‘배틀 오브 더 이어: 더 드림 팀’이 찾아온다. 팝스타 크리스 브라운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영화로 ‘플래닛 비보이’(2007년)의 3D 리메이크작이다. Mnet 댄스 서바이벌 ‘댄싱9’에서 마스터로 활약하고 있는 비보이 더키 김덕현이 출연한다는 점이 반갑다. 휴 잭맨과 제이크 질렌한 주연의 범죄 스릴러 ‘프리즈너스’도 개봉 대기 중이다. 보스턴 여아 실종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를 쫓는 아빠와 진범을 쫓는 형사의 추적을 그려낸 영화로 토론토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이다.

글,편집.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