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대행사' 방송 화면 캡처
/사진=JTBC '대행사' 방송 화면 캡처
이보영이 VC그룹 승계 싸움의 키플레이어가 된 가운데, 그의 선택은 누구일까.

지난 5일 방송된 JTBC 토일 드라마 '대행사' 10회에서는 고아인(이보영 역)은 우원의 기업PR 광고 성공으로 승승장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고아인은 우원과 신규 광고주 물량으로도 자리를 걸고 선포한 매출 50% 상승의 6~70퍼센트를 채울 수 있었다. 하필이면 이때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불면증 치료제 부작용인 몽유병 증세를 알게 된 것. 자다 눈을 뜨면 혹여 회사일까, 길거리일까, 아파트 옥상일까 두려워진 고아인은 VC기획 사장은커녕, 업계에서 사장될지도 모르는 위기의 계산서가 날아들자, 자신 앞에 펼쳐진 꽃길을 만끽할 수 없었다.
/사진=JTBC '대행사' 방송 화면 캡처
/사진=JTBC '대행사' 방송 화면 캡처
그 사이 강한나(손나은 역)는 한 번도 생각해보지 않았던 현실의 벽을 직시했다. 오랜 세월 함께 해온 비서 박영우(한준우) 차장에게 "우리 융합해서 시너지 내자"며 농담 반, 진담 반으로 던진 프러포즈가 그 시작이었다. 박영우는 "같이 있으면 든든하다"는 강한나의 진심을 느꼈다. 그는 "다들 돌아이라고 하는 강한나의 단점이 나한테는 전부 장점으로 보인다"는 속마음을 털어놨다.

박영우가 진짜 하려던 말은 이때부터였다. 그 모든 걸 덮을 만한 진짜 단점이 하나 있다는 것. 바로 그녀가 재벌 3세라는 사실이었다. 만약 강한나가 박 차장과 정분이라도 난다면 그룹 내 승계 싸움에서의 미래는 끝, 박 차장은 멍석말이 당해 쫓겨날 것이 불 보듯 뻔했다. 박영우는 "우리는 융합하면 시너지가 아니라 독이 되는 사이"라고 말했다. 이에 평생 부족한 것 없이 아쉬운 소리 한번 하지 않고 살았던 강한나는 처음으로 자괴감을 느꼈다.

VC그룹의 절대 권력자 왕 회장(전국환 역)은 직원들에게 마음을 주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인물. 마음이 생기면 친근해지고, 친근해지면 동등해지려고 하고, 동등해지면 이겨 먹으려고 달려든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었다. 강한나도 어렸을 적 운전기사 생일선물을 준비했다가 할아버지 왕 회장에게 크게 혼나고, 운전기사는 해고당했던 기억을 떠올렸다.

강한나는 강한나였다. 실의에 빠졌던 것도 잠시 "내가 아닌 세상을 바꾸겠다. 내가 누군지 확실하게 보여주겠다"며 각성한 것. 세상과 싸우기 버거워 나를 바꾸는 선택을 하는 보통 사람들과 다른 사랑과 일, 둘 다 쟁취하기 위해 전의를 불태운 강한나다운 선택이었다.
/사진=JTBC '대행사' 방송 화면 캡처
/사진=JTBC '대행사' 방송 화면 캡처
그러나 박 차장이 경고한 그 독은 이미 서서히 퍼지고 있었다. 우원 PT에서 패배하고 좌천 위기에 놓인 최창수(조성하 역)는 새로운 생명줄을 잡기 위한 더 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바로 강한나와 박 차장이 과하게 가깝다고 느끼고, 이를 승계 싸움에 이용하려는 VC그룹 부사장 강한수(조복래 역)였다. 그의 라인에 입성하기 위해 최창수는 전리품. 즉, 강한나와 박 차장에게 치명타를 입힐 수 있는 몰래 촬영한 다정한 사진까지 준비했다.

최창수가 간과한 사실이 있었으니 바로 VC그룹 내에서 한층 더 높아진 고아인의 위상이었다. "절대 한나 곁에 두면 안 되는 인물"로 고아인을 주목한 강한수는 최창수와 만나는 자리에 의도적으로 그녀도 동석하게 했다. 또한 최창수가 준비한 전리품 역시 함께 보게 했다. 고아인은 단번에 자신이 강한나와 강한수의 승계 싸움에 끼게 됐다는 사실을 꿰뚫었다.

게다가 오너 일가 저녁 식사 자리에 초대했던 왕회장도 그녀를 다시 불러 시험대에 올려놓았다. "누구 손을 잡겠냐?"는 것이었다. "손에 잡히는 이익은 보이는데, 영 마음이 안 간다"고 읊조리던 고아인. VC그룹 승계 싸움의 키플레이어가 된 그녀가 과연 누구와 시너지를 낼지 주목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